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27일) 故신해철 3주기 추모식이 열린다

故신해철 3주기 추모식이 열린다.

27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경기도 안성 유토피아 추모관에서 팬클럽 철기군과 신해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관하는 추모식 ‘히어 아이 스탠드 포 유(Here I stand for you)’가 열린다. 추모식에는 유가족, 넥스트 멤버와 팬들이 참석한다.

고인은 지난 2014년 10월 17일 S병원에서 장 협착 수술(위장관유착박리술)을 받았고, 이후 심각한 통증을 호소하다가 같은달 27일 오후 8시19분 서울 아산병원에서 별세했다. 부검 결과 S병원장이 수술한 이후 고인 소장에 구멍이 나면서 염증이 발생했고, 이 염증이 퍼지면서 사망하게 된 것으로 드러났다. S병원장은 지난 2015년 8월 26일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0월·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현재 항소심이 진행 중이다.

이날 추모식은 ‘퍼플 리본 달기’, ‘신해철의 그리움갤러리’ 등 식전행사에 이어 가족들이 참석하는 기제사 예식 후 추모곡 ‘민물장어의 꿈’이 울려 퍼지는 가운데 헌화식과 자유 참배로 마무리된다.

고(故) 신해철 아내 윤원희 씨를 비롯한 추모객들이 신해철 1주기 때 야외안치단 봉안식에 참석하고 있다.

다음달 19일 고 신해철 3주기 콘서트도 열린다. '마왕의 귀환'이라는 콘셉트다. KB증권 협찬으로 고 신해철을 최첨단 홀로그램으로 복원하여 마치 실사가 움직이는 듯한 효과를 구현한다. 홀로그램으로 탄생한 고인과 록밴드가 함께 무대를 꾸민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신해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