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S2] '양현종 전율의 완봉쇼' KIA, 1-0 승리 '승부 원점'

눈부신 완봉이었다. KIA가 접전끝에 반격에 성공했다.

KIA는 26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타이어뱅크 KBO리그 한국시리즈 2차전에서 선발 양현종의 눈부신 완봉 역투와 김주찬의 결승 득점을 앞세워 1-0으로 승리를 거두었다. 전날 패배를 설욕하고 시리즈 1승1패 동률을 만들었다.

KIA 양현종과 두산 장원준의 손에 땀을 쥐는 투수전이었다. 기회는 KIA가 훨씬 많았지만 득점의 문이 열리지 않았다. 1회말 선두타자 이명기가 유격수 실책으로 1루를 밟았다. 그러나 김주찬의 병살타가 나왔다. 버다니나의 볼넷과 도루도 최형우가 1루 땅볼로 물러나며 득점에 실패했다.

3회도 1사후 이명기가 절묘한 기습번트 안타를 성공시켰으나 김주찬의 유격수 병살이 이어졌다. 4회는 선두 버나디나가 중견수 앞 안타로 출루하고 견제사를 당했다. 곧바로 최형우의 중월 2루타가 터졌고 나지완이 3루 직선타로 물러났다. 연타를 맞지 않는 장원준의 투구가 빛났다.

두산도 1회초 선두타자 민병헌이 볼넷을 고르고 보내기번트로 득점권에 주자를 보냈지만 생환에 실패했다. 이후 4회까지 퍼펙트를 당했다. 5회는 선두 오재일이 우익수 앞 안타를 날려보았지만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양현종의 완벽한 투구에 막혔다.

KIA는 7회에서도 안치홍과 김선빈이 볼넷을 얻어 득점권에 주자를 보냈으나 득점타가 터지지 않았다. 결국 7회까지 전광판에는 영의 숫자만 줄줄이 늘어섰고 2차전은 막판 극적인 주연의 출현을 예고했다.

운명의 8회말 KIA 공격이 찾아왔다. 두산이 장원준을 내리고 함덕주를 올리자 선두타자 김주찬이 우익선상 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를 날려 기회를 잡았다. 버나디나의 보내기 번트에 이어 최형우는 볼넷으로 출루했다. 나지완의 3루 땅볼때 두산 3루수 허경민과 포수 양의지가 3루주자 김주찬 협살과정에서 실수를 범했고 KIA는 득점에 성공했다.

KIA 양현종은 승리의 일등공신이었다. 9회까지 무려 10개의 탈삼진을 곁들여 4피안타 2볼넷 무실점의 역투를 펼치고 팀에 귀중한 승리를 안겼다. 막강 두산을 상대로 생애 최고의 호투를 펼치며 자신의 한국시리즈 첫 승을 낚았다.

두산 장원준은 7이닝동안 4피안타 5볼넷을 내주고도 무실점으로 막는 호투를 펼쳤다. 연타를 맞지 않고 위기를 넘겼다. 그러나 함덕주가 마운드에 올라 결승점을 헌납하고 말았다. 시리즈 2연승의 꿈도 사라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한국시리즈 #프로야구 #기아 타이거즈 #두산 베어스 #양현종 #장원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