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시원 반려견에 대해 추가로 알려진 소식 한 가지

가수 겸 배우 최시원(31)씨 가족 반려견에게 물린 뒤 숨진 유명 한식당 대표가 지난해에도 같은 개에 물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이 손해배상 등 소송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이지만, 소송을 할 경우 최씨 가족 책임이 더해질 수도 있는 정황으로 보인다. 목줄을 하지 않은 반려견이 사람을 다치게 한 경우 민·형사 책임이 인정돼왔기 때문이다.

한식당 대표 가족과 잘 아는 한 인사는 24일 <한겨레>와 한 통화에서 “숨진 김아무개씨 유족이 ‘(김씨가)최시원 가족 개에 지난해에도 물렸다. 그때는 옷만 찢어졌는데 이번에는 발목이 물렸다가 이렇게 됐다’고 말하더라”고 전했다. 1년 만에 비슷한 일이 반복됐다면, 반려견 주인의 민·형사 책임이 가중될 수도 있다. 박종명 변호사는 “동물보호법상 소유자가 반려동물을 동반하고 외출할 때에는 목줄 등 안전조치를 취해야 함에도 최씨는 그런 조치를 안 했고 같은 사건이 반복되었다는 점에서 책임이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최시원입니다. 가족을 잃은 큰 충격과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 분들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얼마 전 저희 가족이 기르던 반려견과 관련된 상황을 전해 듣고 너무나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고인과 유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애도의 뜻을 전합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가족의 한 사람으로 큰 책임감을 느낍니다. 항상 철저한 관리를 했어야 하는데 부주의로 엄청난 일이 일어나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최시원(@siwonchoi)님의 공유 게시물님,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프렌치불독 #목줄 #최시원 #동물 #사회 #반려견 #한일관 대표 #한일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