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탈당 권유 받은 서청원이 홍준표의 사퇴를 요구했다

서청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22일 "당과 나라를 위해 홍준표 대표 체제는 종식돼야 한다"며 홍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서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당 윤리위원회가 자신에 대해 탈당권유 징계를 내린 데 대해 반발하며 현재 성완종 리스트 사건과 관련해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있는 홍 대표를 직격했다.

서 의원은 "당원들은 홍 대표에게 사분오열된 당을 하나로 모으고 한국당을 보수진영의 굳건한 기둥으로 세우라고 명령했지만 그는 실망스럽게도 역주행만 하고 있다"며 "오만과 독선 위선이 당원과 국민의 염원을 무력화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당과 나라를 위해 홍 대표 체제는 종식돼야 한다. 당이 새로워지고 국가기능이 균형있게 작동하기 위해서다"며 "홍 대표는 새로운 보수의 가치와 미래를 담을 수 없는 정치인이다. 품격 있고 깨끗한 지도자가 나와서 그를 중심으로 당이 새로워질 수 있도록 (홍 대표가) 자리를 비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홍 대표는 대법원의 최종심을 기다리는 처지로 그런 사람 자체가 야당 대표로는 결격사유"라며 "홍 대표는 성완종 관련사건 검찰 수사과정에서 나에게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누구보다 홍 대표 본인이 잘 알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 대표에게 보수의 품격과 도덕성을 요구하는 것은 사치일 뿐이고 그는 당이 위기일 때 편법적으로 대선후보가 되고 당헌당규를 손보며 대표가 됐다. 대선 후보나 대표 뿐 아니라 일반 당원으로서도 용인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서청원 #홍준표 #탈당 #박근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