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로봇 진공청소기에 미국 매체들이 열광하는 이유

삼성이 새로운 로봇 진공청소기 모델을 발표했고 미국 매체들은 열광했다.

진공청소기에 무슨 획기적인 기술을 장착해서 사람들이 놀란 건 아니다. 기발한 아이디어 하나(둘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로 미국 매체들의 눈길을 끈 것이다.

삼성은 로봇 진공청소기에 스타워즈 캐릭터 가면을 씌웠다. 그것도 그 무시무시한 다스베이더의 가면과 스톰트루퍼의 가면을.

Endgadget는 "집에 스타워즈 테마 청소기가 없는 게 한인 당신을 위한 로봇 진공청소기"라며 삼성이 새로 발표한 스타워즈 '파워봇'을 왜 가져야 하는지 설명했다.

TheVerge는 삼성 로봇 진공청소기에 스타워즈 OST 음악과 스톰트루퍼 목소리의 '렛스 고!'라는 명령어까지 탑재됐다며 스타워즈 덕후들의 구미를 당겼다.

그런가 하면 Mashable의 니콜 카모라타는 "오비완 케노비에게 도움을 호소하는 레아 공주의 이미지를 R2D2가 재생한 순간 이후, 그 어느 로봇, 아니 그 어느 로봇 진공청소기도 나를 이렇게 감동시키지 못했다."라고 열광했다.

Inverse는 스타워즈 로봇 진공청소기는 아마존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알렉사(Alexa)'는 물론 구글의 '어시스턴트(Assistant)'와도 호환이 된다고 지적했다.

물론 성능 면에서도 이전 모델보다 월등하다. 1cm 크기의 물체도 피할 수 있으며 흡입력은 이전 모델의 20배나 된다.

삼성은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의 새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된 바로 다음 날인 어제 이번 신상품을 발표한 셈인데, 한정판매 제품인 스타워즈 '파워봇'의 가격은 $799(다스베이더 모델)와 $699(스톰트루퍼 모델)이다.

*국내에선 삼성 패밀리넷몰에서만 현재 판매 중인 것으로 알려짐.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진공청소기 #기술 #로봇 #스타워즈 #다스베이더 #라이프스타일 #스톰트루퍼 #가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