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원진·신혜원이 'JTBC 태블릿PC'에 대한 '양심선언'을 했다

  • 김현유
  • 입력 2017.10.08 11:26
  • 수정 2017.10.08 11:40

대한애국당 조원진 공동대표가 'JTBC 태블릿PC'에 대한 '양심선언'을 한다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2012년 10월 초 박근혜 전 대통령 대선 캠프에 합류해 SNS 본부에서 일한 바 있다는 신혜원씨를 비롯해 정미홍 KBS 전 아나운서,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 등이 참석했다.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조 공동대표는 '양심선언'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신혜원씨는 故 이춘상 보좌관의 요청으로 박 전 대통령의 대선 캠프에서 일했다고 말하며 'JTBC 태블릿PC'를 언급했다.

뉴스1에 따르면 신씨는 "공개된 전화번호 목록, 카카오톡, 메일로 다운받았다는 ‘SNS팀 운영방안’ 등의 문서로 볼 때, (최순실씨 소유가 아닌) 제가 속한 대선 SNS팀에서 사용한 태블릿PC로 보였다"고 주장했다.

서울신문에 따르면 신씨는 "대선캠프에 합류한 뒤 김철균 SNS 본부장의 지시로 태블릿PC 한 대를 건네받았고, 이 태블릿PC로 당시 박근혜 후보의 카카오톡 계정 관리를 했다. 다른 태블릿PC는 없었다"고 말했다.

신혜원 씨.

또 신씨는 "JTBC가 최순실이 수정했을 것이라고 보도한 박 전 대통령의 드레스덴 연설문 역시 검찰의 태블릿PC 포렌식 보고서를 보면, GIF 그림파일로 원천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조 공동대표는 "태블릿PC와 관련한 특검 요구서를 작성하고 있다. 국정감사 등을 통해 의혹을 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지난 9월 29일 해당 태블릿PC를 개통한 김모 청와대 전 행정관은 법정에서 "태블릿 사용자는 최씨가 맞다"고 증언한 바 있다.

당시 김 전 행정관은 신씨와 마찬가지로 故 이춘상 보좌관의 요청으로 2012년 박근혜 대선후보 선거캠프에서 일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여러 정황을 통해 추론하면 최씨가 태블릿의 실제 사용자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대한애국당 #조원진 #박근혜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 #태블릿pc #JTBC 태블릿 PC #신혜원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