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의 작은 집을 돋보이게 할 인테리어 비밀들

  • 김태성
  • 입력 2017.09.29 13:46
  • 수정 2017.09.29 13:49
ⓒBENCH ACCOUNTING / UNSPLASH

이 기사를 클릭했다면 당신의 주거 공간은 아마 상당히 작을 것이다.

당신은 원룸, 오피스텔 또는 아파트를 임대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이 터무니없는 부동산 시장에선 괜찮은 집을 찾기가 정말 힘들다.

주거 공간을 찾았다고 치자. 이번엔 그 작은 10평짜리 공간을 멋지게 꾸미는 숙제가 남았다. 핀터레스트(인테리어 디자인 아이디어 웹사이트)를 몇 시간씩 들여다봐도 당신에게 알맞는 아이디어가 없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나? 특히 돈을 펑펑 쓸 형편이 되지 않는다면 말이다.

그래서 허프포스트는 이케아 오스트레일리아의 인테리어 담당 크리스틴 가우에게 물었다. 작은 예산으로 작은 공간의 미적 감각도 살리면서 그 기능을 높이는 방법이 뭔지를.

수납

가우는 "수납공간에 투자하는 건 정리정돈을 위한 기본"이라며 "그래서 수납공간이 숨어 있는 풋수툴이 요즘 특히 인기"라고 설명했다.

"다용도 수납공간이 작은 주거 공간엔 필수다. 또 풋스툴을 여러 개 모으면 테이블을 대신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수납 공간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은 벽을 활용하는 거다.

"빈 벽을 잘 활용하면 된다. 벽을 활용한 수납은 실용적이고 보기에도 더 흥미롭다."

"열린 선반이나 유리 선반을 사용하면 방이 더 넓게 느껴진다. 장식품도 그렇지만, 매일 사용하는 도구나 즐겨 읽는 책을 쉽게 찾는 방법이기도 하다."

자기 취향을 살린다

작은 공간이라고 자기가 가진 물건을 숨길 필요는 없다.

"중요한 건 비슷한 물건을 모아서 전시하는 거다. 그래야 균형감이 있고 나머지 공간과 잘 어울린다."

"또 갤러리 월(사진이나 그림을 여러 개 진열)이나 고리나 레일 선반으로 그림이나 사진을 정리하는 것도 좋다."

화초

"화초가 작은 공간을 더 크게 느껴지게 할 거라고 약속은 못 하지만, '밖을 안으로' 가져오는 장점이 있다. 공간과 공간 사이를 연결해주며 안정감을 준다."

"자연광을 잘 받는 공간에 화초를 놓으면 전체 분위기가 살면서 공간도 넓어 보인다. 특히 도심에 산다면 좁은 공간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다."

"화초도 선반에 올릴 수 있다는 걸 기억하자. 또 고리에 화초를 걸어놓을 수도 있다."

"좀 더 현대적이거나 고급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작은 화병을 사용하는 것도 아이디어다."

색깔

"집은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독자적인 공간이다. 따라서 무슨 색깔, 무슨 가구를 배치할지는 개인에 달려있다. 하지만, 그런 선택이 공간을 크게 또는 작게 느껴지게도 한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만 색감이나 패턴을 고를 줄 아는 건 아니다."

"우선 색감은 세 가지 이내로 지킨다. 그래야 전체적으로 깔끔한 룩이 가능하다. 밝은색과 무광을 합하여 균형·대조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세 가지 색감 이내에 해당되는 천이나 패턴의 소품을 추가해 보면 전체적으로 잘 어울리는 느낌이 들 거다."

"특히 라탄(등나무) 같은 나무 재질을 더하면 방이 더 따뜻하게 느껴진다."

장식

공간이 좁다고 장식품을 포기해야 하는가?

"절대로 아니다. 하지만 지나친 것보단 덜한 게 낫다는 진실을 꼭 기억하자. 그래야 정리정돈이 되어 보인다."

"또 계절을 늘 염두에 두도록 하자. 쿠션 같은 몇 가지 소품으로 집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 있다."

"여름엔 어두운 물건들을 풋스툴 같은 곳에 숨겨 놓고 겨울엔 반대로 밝은 물건을 수납해 놓는다. 그렇게 때에 맞게 장식물을 배치하는 것도 공간을 잘 활용하는 방법이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허프포스트AU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라이프스타일 #작은 집 #인테리어 #실내 장식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