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의 건강하고 멋진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실내 공기관리법은?

  • 구세라
  • 입력 2017.09.27 11:50
  • 수정 2018.02.09 12:10
Young girl is watching sunset over Tokyo in Odaiba.
Young girl is watching sunset over Tokyo in Odaiba. ⓒpraetorianphoto via Getty Images

돈을 주고 물을 사먹는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던 1990년대. 어쩌면 먼 미래엔 공기도 돈 주고 사서 마시지 않을까 하는 예측에 사람들은 ‘설마’ 했다. 하지만 ‘설마’ 했던 그 미래는 생각보다 빨리 왔다. 황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미세 중금속까지! 눈에 보이는 먹을 것, 마실 것이야 최대한 조심하면 된다지만, 하루 24시간 1분 1초도 쉬지 않고 일상적으로 들이마시는 공기는 어떡하란 말인가. 하지만 늘 그랬듯이, 우리는 답을 찾을 것이다. 숨 쉴 틈 없이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한 숨 쉴 공기를 찾고 싶은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공기연구소’가 등장했으니까.

우선 당신이 어떤 캐릭터에 속하는지부터 확인해 볼까?

# 타발적 워커홀릭 라이프. 하루 12시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당신.

직장인들에겐 집보다 더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회사 사무실. 밀폐된 공간에 앉아 시시각각 다가오는 데드라인에 쫓기며 염라대왕보다 무서운 상사에게 기획안을 들이밀어야 하는 현실에 숨이 막혀 오는 상황이라면, 적어도 공기만이라도 숨 쉴 틈 있게 바꿔야지 않을까? 직원이 많아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면 벽걸이형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 나 혼자 잘 산다! 건강한 1인 가구 라이프를 꿈꾸는 당신.

1인 가구 500만 시대. 혼자니까 적당히 대충대충 산다? 댓츠 노노. 날 챙겨줄 이가 없는 만큼 누구보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고 싶다. 공기청정기 하나를 놓더라도 나만의 공간의 아늑함을 해치지 않는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을 추구하자. 모든 집마다 공기가 나빠지는 시간과 형태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자기 전에 미세먼지가 가장 높아진단 사실도 꼭 기억해 건강한 1인 라이프를 유지하자.

# 반려동물 라이프. 털 알레르기가 있어도 내 가족은 포기할 수 없는 당신.

언제나 내 편이 되어주는 존재가 곁에 있다는 건 행복한 일이지만, 그 아이들의 털과 분비물이 공기 질을 심하게 오염시킨다는 불편한 진실. 내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라이프를 유지하려면 나에게 맞는 맞춤형 필터를 사용하고 정기적인 필터 교체로 청정성능을 유지하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해보자.

# 홈쉐어 라이프. 취미는 요리, 친구들을 집안으로 불러 모으는 당신.

취미는 요리, 매일같이 친구들을 집으로 불러 모아 함께 먹고 즐기는 홈쉐어 라이프를 즐기는 당신. 매력적이기 그지없는 하루하루지만 먹음직스러운 스테이크를 구울 때마다 실내에 미세먼지, 이산화탄소가 많아져 공기가 나빠진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요리를 할 때는 창문을 열어 적절히 환기를 시키고 공기청정기를 작동하는 것이 필요하다.

# 모던맘, 스윗대디 라이프. 내 아이 건강은 내가 챙기는 당신.

나는 아파도 내 자식이 아픈 모습은 못 보는 부모마음. 우리 아이가 공부하고, 잠들고, 생활하는 공간을 위한 최적의 공기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면? 어른보다 민감한 호흡기를 가진 공기청정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 적정습도를 유지해주는 가습 또한 중요하다.

# 대가족 라이프. 아이부터 노인까지, 여러 세대가 함께 사는 당신.

할아버지, 할머니부터 손자, 손녀까지. 대가족이 모여 사는 넓은 가정집의 공기 질 관리를 위해서는 공간 크기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올바른 공기청정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집안 전체에 깨끗한 공기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큰평형대 1개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작은 평형대 제품 2개를 양쪽에 놓고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가족 모두가 깨끗한 공기를 마시려면, 공간별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노하우! 큰 거실에는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아이 침실에는 가습공기청정기, 드레스룸에는 제습기처럼 공간별 필요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것.

위의 6가지 라이프 스타일뿐 아니라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에 딱 맞는 공기관리 법이 궁금하다면, 코웨이가 새롭게 오픈한 사이트 ‘공기연구소’를 방문해보자. 당신의 멋지고 유쾌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헤어연구소, 라면연구소, 장난감연구소 같은 곳들처럼, ‘공기연구소’는 주거공간의 공기 질을 분석하고 관리해주는 지금까지 없었던 신박한 연구소다.

일 년 중 가장 공기가 나빠지는 시기를 알고 있는가? 아파트와 오피스텔, 새 집과 헌 집 중 과연 어느 쪽이 미세먼지가 더 많을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공단지대와 사용하지 않는 산(山) 중 공기가 더 좋은 곳은? 거실, 방, 주방, 화장실 등 우리 집 다양한 공간의 모든 공기 상태가 동일할까? 여름철엔 공기청정기 대신 창문 활짝 열어놓으면 되는 거 아닌가?

공기연구소는 이 수많은 공기에 대한 의문점들을 빅데이터 기반의 필드테스트를 통해 연구/분석했다. 우리집 공기 관리 위험지수도 진단해볼 수 있고,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은 무엇인지, 서비스는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만약 지금 내가 사는 공간의 공기 상황을 직접 눈으로 보고 싶다면, 공기연구소에 방문해 ‘IoCare 우리 집 공기 질 진단 체험 서비스’를 신청해 보자. 집안에 디바이스를 설치해 1주일간 무료로 공기 질을 모니터링하고 그에 맞는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준다. 황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급증하는 시대에 공간과 상황, 계절과 날씨가 언제, 어떻게 바뀌어도 항상 그에 맞는 최적의 공기와 함께하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공기연구소와 함께 유지해보자.

* 이 콘텐츠는 코웨이의 지원으로 제작된 네이티브 애드 (Native AD)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huffad #라이프스타일 #공기연구소 #공기청정기 #캐릭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