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위 경험이 있나요?": 한국 남성 VS 여성의 답변(설문조사)

Hand grasp white bed sheet for good dreamy feeling in bed
Hand grasp white bed sheet for good dreamy feeling in bed ⓒKAZITAFAHNIZEER via Getty Images

아마도 '한국인의 자위'에 대한 최초의 설문조사가 아닐까?

글로벌 성인용품 브랜드인 텐가(TENGA) 코리아가 19일 '대한민국 자위(自慰)에 대한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텐가코리아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7월 24일부터 8월 10일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64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것이다. 결과는 그래프로 직접 보자. (실태조사 전문을 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

1. 한국인들은 다른 성적 주제에 비해 '자위'에 대한 대화가 불편하다

2. 특히 '여성의 자위'가 잘 받아들여지지 않는 듯 하다.

 

3. 그래도 알아서들 '자위'를 하고 있다.

4. 입 밖으로 대화하는 게 어려울 뿐 '자위'가 좋은 거라는 건 알고 있기 때문이다.

5. 자위를 최초로 경험하는 평균 나이는...?

자위를 처음 경험하게 된 계기로 자연스럽게 또는 우연히 성적 쾌감을 느낀 것을 가장 많이 꼽았고, 주위 친구 또는 동료를 통해 알게 된 것과 스스로 찾은 시청각 자료를 통해 터득한 경우가 그 뒤를 이었다.

또한 대한민국 성인남녀 월 평균 자위 횟수는 약 4.81회(남성6.63회, 여성 2.26회)이며 20대 남자(월 12.51회)가 자위를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 자위와 '결혼 여부'는 큰 상관이 없다.

7. 때로는 파트너와 같이 하기도 한다.

8. 파트너와 같이하거나, 파트너의 자위를 지켜보는 것...꽤나 기분이 좋은 일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위 #라이프스타일 #성생활 #남성 #여성 #섹스 #텐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