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54세 남성이 16년 전 저지른 '성폭행' 범죄가 드러나게 된 과정

A Jail Cell
A Jail Cell ⓒLuke_Franzen via Getty Images

최근 54세 남성이 여자 속옷을 훔치다가 걸렸는데, 알고 보니 이 남자는 16년 전 성폭행 범죄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54세 남성 A씨는 7월 29일 밤 11시 30분께 경기도 평택시의 한 가정집에 침입해 여성용 속옷 2점을 훔쳐 달아났다.

집주인이 경찰에 곧바로 신고했고, A씨는 사건 발생 보름여 만인 8월 13일 경기도 모처에서 체포됐다.

20여년 경력의 택시운전사인 A씨는 두 딸을 둔 가장이라는데, 경찰이 여죄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A씨가 16년 전 성폭행을 저지른 사실도 포착됐다.

A씨의 DNA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미제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DNA와 대조하는 과정에서, 2001년 9월 경기도 안성의 한 원룸에서 20대 여성을 성폭행한 피의자의 것과 일치했던 것이다.

A씨는 2005년부터 2011년까지 승용차 절도 등 총 5건의 도난 사건과 관련됐다는 증거도 드러났다.

om/_xbxceQd" target="_blank" >

수원지검 평택지청은 공소시효가 지난 3건의 절도를 제외한 나머지 3건의 절도와 1건의 성범죄 혐의가 입증된다고 판단,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및 특수절도 혐의로 A씨를 구속기소했습니다.(MBN 9월 8일)

그가 저지른 20대 여성 성폭행 사건은 16년이 지났지만 'DNA 증거 등 그 죄를 증명할 수 있는 과학적 증거가 있을 때는 공소시효가 10년 연장된다'는 관련 법률 조항에 의거, 처벌이 가능한 상황이다.(경기일보 9월 8일)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폭행 #남성 #성범죄자 #여성 #가장 #속옷 #도둑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