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젊고 커밍아웃하지 않은 종교인 게이가 잘 사는 방법(?)

  • 김도훈
  • 입력 2017.09.05 13:18
  • 수정 2024.03.22 14:04
ⓒJoseph Peacock

1. 당신 아버지가 2006년에 나온 애니메이션 ‘해피 피트’가 ‘대놓고’ 동성애를 내세워서 재미없었다고 단호히 말하면, 아버지는 당신이 아닌 펭귄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걸 기억하라.

2. 보이스카우트 단장이 게이에 대해 이야기하며 “동물들도 안 하는 짓을 왜 하지?”라고 말하면, 유튜브에서 야생 유인원 두 마리가 하는 걸 봤다고 말하지 말라. 하지만 당신은 동물이 아니란 걸 꼭 기억하라. 뒤에 앉아 매직을 하며 치즈 퍼프를 먹는 아이가 동물이다.

3. 누군가 당신에게 당신이 남성에게 끌리는 이유는 당신이 자위를 해봤기 때문이고, 당신 혼자 당신 페니스를 잡고 했으니 당연히 남성에게 끌리는 거라고 설명할 경우, 그게 정말이었다면 모든 남성들이 다 게이일 거라는 걸 기억하라. 그리고 그 생각에 희망이 생긴다면, 그건 사실이 아니란 걸 기억하라.

4. 전도를 하러 나갈 때, 교회 지도자가 당신에게 포르노를 본 적이 있느냐고 물어서 “네… 하지만 게이 포르노였어요.”라고 말하면 그는 “...하지만 넌 게이는 아니지?”라고 되물을 것이다. 그땐 “오 아니죠… 그건 미친 짓이죠!”라고 대답하라. 그러면 그는 당신이 용감하고 착한 녀석이라고 생각하고 좋아할 것이다.

5. 대학에서는 아무와도 키스해 본 적이 없다는 사실을 숨겨라. 첫 키스를 하게 된다면 그 사실도 숨겨라.

6. 남자 친구들이 자기들이 섹시하다고 생각하는 여성들에 대해 이야기하면, 당신이 좋아하는 개성을 지닌 여성들(티나 페이와 아델) 이야기는 피하고 외모가 전부라는 걸 기억하라. 남자들은 보통 가슴과 엉덩이를 좋아한다. 하지만 당신이 그 여성의 성생활, 성공적인 사업, 지난 주 레드 카펫에서의 모습에 대해 많이 안다는 것도 들키지 말라. 그냥 숫자만 외치면 보통 통한다. “10점! ...뒷태는 9점.” 당신이 좋아하는 척하는 여성에 대해 7 이하의 숫자를 외치면 이상하다는 시선을 받게 됨을 기억하라.

7. 세라피스트가 집에 가서 구글 검색을 해서 당신이 흥분을 느끼는 여성 셀러브리티를 찾아보라는 숙제를 내주면 제니퍼 가너 검색은 피하라. 벤 애플렉의 소년 같은 웃음 때문에 주의가 산만해지기 때문이다. 레즈비언들만 검색해 보는 게 제일 안전할 수도 있겠다. 앤 헤이시, 포티아 드 로시, 그리고 저레드 레토… 음? 자칫하면 실수하기 쉽다.

8. 디너 파티에서 귀여운 가정주부가 프라이드 데이가 어이없다고 하며 큰 소리로 왜 이성애자 프라이드 데이가 없느냐고 불평하면 대화에 끼지 말라. 게이 청소년들이 얼마나 큰 수치를 겪으며 자라는지 가르치고 싶은 마음을 눌러라. 얼음 더 필요한 사람 없는지 묻고 주방으로 돌아가면 당신 혼자 먼저 디저트를 먹을 수 있다.

9. 학교 친구가 “넌 네가 게이인 걸 어떻게 알았어?”라고 물으면 ‘유브 갓 메일’을 볼 때 느꼈던 혼란스러운 흥분을 자세히 설명하지 말라. 그저 “난 내가 게이인지 모르겠지만 이성을 보고 ‘엔진에 시동이 걸리는 걸 느껴’본 적이 없다”고 말하라. 당신의 이성애자 친구는 자동차에 대한 비유에 만족하며 당신이 이성애자일 수도 있겠다고 생각할 것이다.

10. 룸메이트가 연애 문제를 털어놓으면 넌 공개적으로 데이트할 수 있는 걸 행운으로 알아야 한다고 말하지 말라. 당신이 연애 시도를 계속하지 않아도 되어서 행운이라고 룸메이트들이 말하면, 고개를 끄덕이며 당신에겐 당신도 몰랐던 축복이 있었음을 깨달아라. 그리고 당신 방으로 들어가 책임감있는 자위를 하라.

11. “너 어떻게 할 거야?”라고 누가 묻거든 당신이 이미 어떻게 했다는 걸 알려주지 말라.

12. 어떤 사람은 결혼을 한 적이 없고 셰리 듀가 훌륭한 예다, 라는 말을 10번째 들었을 때, 셰리 듀가 누구인지 검색해보지 말라. 그녀는 수많은 젊은 게이 남성들이 우러러 보기에 별로 적합한 사람은 아니지만 당신의 분노를 그녀에게 돌리지는 말라. 셰리 듀는 게이 남성들 세대에게 모범적인 독신남이 되라고 말한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The Young, Closeted, Gay Mormon’s Guide To Thriving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보이스 #게이 #종교 #몰몬교 #동성애 #커밍아웃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