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버액션토끼' 측이 '욱일기 논란'을 해명하고 사과했다

카카오톡과 라인 등의 메신저를 통해 큰 사랑을 받은 캐릭터 '오버액션토끼'가 '욱일기 논란'에 휩싸였으나 즉각 해명과 사과에 나섰다.

1일, 인스티즈에펨코리아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오버액션토끼 전범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지난 1월 1일, '오버액션토끼'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트윗과 사진의 캡처본이 있었다.

1월 1일 오전 12시에 맞춰 올라온 트윗인 것으로 보아, 신년을 맞은 것을 축하하는 것으로 보인다. 사진에도 '2017 근하신년'이라고 적혀 있다.

그러나 해당 사진의 뒷배경은 일본 욱일기와 유사하다. 단순히 떠오르는 태양을 형상화했다기엔 '일본 작가'가 그렸다는 점에서 커뮤니티에서는 논란이 됐다.

이전에도 한국 팬들에 감사를 표해 왔던 '오버액션토끼' 공식 계정은 즉각 피드백에 나섰다. 2일 해당 계정은 사과문을 게시했다.

이번에 연하장의 일러스트 건으로 불쾌한 기분이 드신 모든 분들에게 사과드립니다.

본건에 대해서, 연하의 의미로 태양이 떠오르는 디자인으로 제작하였으나, 유저님들에게 지적을 받고나서야, 의도치않게 오해를 사는 디자인이 되어 버린 것에 대하여 알게되었습니다.

지적받은 디자인에 관한 지식부족으로 인하여, 오해를 사는 디자인이 되어버린 점 사과드리며, 앞으로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하장의 일러스트 건으로 불쾌한 기분이 드신 모든분들에게 다시한번 깊은 사과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합니다.

주식회사 DK

이전에도 '오버액션토끼' 작가는 자신의 계정을 통해 한국 팬들을 향한 고마움을 전한 바 있다.

기간 한정이었지만, 팝업스토어까지 열고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 덕분입니다.

* 관련기사

- '오버액션토끼' 작가가 팬들과 소통하는 참신한 방법

- '욱일기 방지법'은 시행될 수 있을까?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기사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 #캐릭터 #오버액션토끼 #한국 #일본 #욱일기 #일장기 #전범기 #토끼 #오버액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