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람 피우는 유부남에 대해 모든 여성들이 알아야 할 사실들

Man with lipstick on his collar
Man with lipstick on his collar ⓒcrossstudio via Getty Images

나는 ‘정부’로 지냈던 경험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그 글에 대한 반응으로 감정이 충만한 이야기들, 나를 향한 분노들이 쏟아졌다.

나는 불륜을 용납하지 않는다. 유부남과 같이 잔 경험을 하기 전에는 나는 불륜을 저지르는 사람들을 매섭게 규탄하는 편이었다. 그들에 대한 공감은 전혀 느끼지 못했다. 그런데 그 일이 내게 일어났다.

간단히 말해, 나의 불륜 경험은 비통함, 혼돈, 학대로 얼룩져 있었다. 내 행동에 대한 책임은 100% 나에게 있었고, 나는 그 경험을 통해 새로운 지혜를 얻었다.

그 지혜를 통해 나는 이 주제에 대해 더 이야기하고 싶다. 친절하고 지적인 여성들이 불륜에 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내가 보기엔 명확해졌기 때문이다.

유부남을 훔치겠다는 의도를 품은 사악하고 못된 여성들만이 불륜을 저지르는 것은 아니다. 분별있게 행동하는 여성들이 상대를 조종하고 속이는 경험이 풍부한 남성들에게 빠지게 되는 경우도 많다.

툭하면 바람을 피우는 유부남들이 스마트한 여성들을 유혹하는 미묘하고 은밀한 방법들이 있다.

처음에는 이 남성들은 친절하고 매력적이며 위협적이지 않다. 그들은 잡담으로 시작해서, 결혼 생활에 만족하는 남성의 자신감을 지닌 체하며 아내와 가족 이야기를 터놓고 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독신 여성이나 파트너가 있는 여성이라면 이런 가벼운 잡담을 심각하게 생각하지는 않는다.

직장에서 이런 대화가 일어나는 일도 많고(내 경우에는 그랬다) 다른 환경에서 일어나기도 한다.

자주 바람을 피우는 기혼남들 대부분은 흑심을 품은 상대에게 칭찬을 퍼붓고, 기댈 수 있는 사람 행세를 하고, 선물을 주기도 한다. 결국 그들은 당신의 전화번호를 알아내고, 온라인에서 스토킹하거나 정기적으로 당신과 대화할 수단을 찾아낸다.

이런 남성들에게 있어 상대 여성이 결혼을 했는가, 연애 중인가, 혼자인가는 중요하지 않다. 그러나 한 여성을 정부로 삼고 공격적으로 조종하려는 유부남들이 있고, 그들은 가족과 친구들에게서 쉽게 고립시킬 수 있는 독신 여성을 선택하곤 한다.

나는 계속해서 바람을 피우는 남성과 엮였다. 나는 싱글이었고 이혼에서 회복하고 있던 중이었다. 그와 이야기를 많이 나누기 전까지는 그가 여러 번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을 나는 몰랐다. 그는 몇 번 대화를 나누고 나자 툭 터놓고 이야기했다. 그는 자신의 행동이 모두가 하는 일인 것처럼 당연하게 이야기했다.

이런 남성들은 당신에게 자기 결혼이 얼마나 비참한지 털어놓기 시작한다. 자신의 배우자에 대한 불평을 늘어놓아, 상대 여성은 그가 곧 별거나 이혼을 할 것으로 믿게 된다. 섹스에 대해 불평하거나, 섹스를 하지 않는다고 불만을 토로하기도 한다.

배우자에게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고 말하며, 성적으로 부족함이 있음을 암시하는 남성들도 많다.

바람을 피우는 유부남들이 가장 흔히 쓰는 수법은 현재 생활에 대한 거짓말이다. 가장 흔한 거짓말은 집에 머물러야 할 이유가 있어서 침대를 따로 쓴다거나 소파에서 잔다는 말이다. 보통 ‘아이들 때문’이라고들 한다.

그들은 이혼 서류 서명이 코앞이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내 경우에 그랬다). 대부분의 경우 그건 사실이 아니며, 보통 그들은 배우자와 같은 침대를 쓰며 성관계도 갖는다.

안타깝게도 많은 여성들은 누군가와 섹스를 하고 나면(상대가 기혼자라 할지라도) 상대와 사랑에 빠지고 거짓말들을 믿게 된다. 내 경험에서 하는 말이니 믿어도 좋다.

내가 엮였던 사람은 나를 통제하려 했고, 질투가 많으며 불륜 상대를 조종하려는 사람이었다. 그는 여러 번 바람을 피웠지만, 내가 다른 사람들을 만나는 걸 원하지 않았다. 미친 소리 같지만, 이런 덫에 빠지는 여성들이 정말 많다.

심각할 정도로 복잡하고 스트레스가 심하며 발을 빼기 힘든 연애 관계에 빠지는 것은 건강하지 못하다. 불륜은 순식간에 열정에서 불안으로 변할 수 있다. 그럴 가치가 있는 불륜 관계는 극히 드물다.

불륜의 악영향은 평생 지속될 수 있다. 지속적으로 바람을 피우는 유부남들은 아내를 떠날 생각이 거의 없다. 그들은 다른 모두를 희생시켜, 모든 것을 다 갖고 싶어하는 사람들이다.

내 과거에 일어났던 일을 바꿀 수는 없지만, 내 경험에서 배운 것이 지금 이런 상황에 처한 사람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허핑턴포스트US의 What Every Woman Needs To Know About Married Men Who Cheat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관계 #바람 #유부남 #유부녀 #결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