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성은 이런 음식을 많이 먹는 남성의 냄새를 더 매력적으로 여긴다

  • 김태성
  • 입력 2017.08.18 12:31
  • 수정 2017.08.18 12:49

남성들이여, 주목하시라! 여성을 사귀는 데 성공하고 싶다면 먹는 것부터 개선해야 한다.

오스트레일리아 맥쿼리대학교 과학자들이 실시한 연구에 의하면 여성은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남성의 땀 냄새에 더 높은 매력을 느낀다. 또, 지방질, 육류, 달걀, 두부로 비롯한 냄새도 긍정적으로 여겼는데, 탄수화물 양이 높은 음식과 연관된 진한 냄새는 불쾌하게 생각했다.

이 소규모 연구를 이끈 이안 스티븐은 NPR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그 결과를 설명했다. "특히 여성에게 냄새가 매우 중요한 '매력' 신호로 작동한다는 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었는데, 이번 연구를 통해 여성이 채소 섭취량이 높은 남성의 체취를 더 선호한다는 게 밝혀졌다."

실험 대상자들은 자기의 식단을 기록한 후, 두 가지 실험에 참여했다.

과학자들은 첫 실험으로 사람의 피부로부터 카로티노이드(색소) 수치를 측정하는 분광 광도계를 동원했다. 그 수치가 높은 사람일수록 채소나 과일 섭취가 높다는 뜻이었다. 연구팀은 "여성들은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한 노란 피부를 가진 남성을 더 매력적으로 여겼다."라고 결론 내렸다.

두 번째 실험엔 운동이 요구됐다. 대상자들에게 새 티셔츠를 입힌 후 운동하게 했다. 몇몇 여성들이 운동을 마친 남성들의 셔츠 냄새를 맡았다. 그런데 이 여성들도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은 남성들의 셔츠 냄새를 훨씬 더 선호했다.

이 결과대로라면 오늘 저녁부터 당장 채소와 과일을 더 먹어야 할 듯싶다. 연구에 대한 더 구체적인 정보는 여기에 있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허프포스트U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음식 #관계 #라이프스타일 #채소 #과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