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찬주 육군 대장의 부인이 군 검찰 소환 조사 앞두고 밝힌 입장

  • 박수진
  • 입력 2017.08.07 06:25
  • 수정 2017.08.07 07:00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 부인의 군검찰단 소환조사로 공관병 갑질 의혹 조사가 7일 본격 개시됐다.

박 사령관의 부인은 이날 오전 10시 참고인 자격으로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내 군 검찰단 소환조사에 응했다. 부인은 검은색 그렌져 차량으로 검찰단 앞에 도착, 모자를 눌러쓴 채 취재진의 질문에 응답했다.

부인은 관련 혐의에 대해 "제가 잘못했다. 그냥 아들같이 생각하고 했지만 그들에게 상처가 됐다면 그 형제나 부모님께 죄송하다. 성실히 조사 받겠다"고 말했다.

공관병에게 토마토, 전을 던졌느냐는 질문에는 "그런적이 없다"고 답했으며 본인이 여단장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절대 아니다"라고 했다.

박 사령관이 부인의 이런 행동을 알았으냐는 질문에는 "모릅니다"라고 짧게 답했다.

박 사령관의 부인은 공관병에게 아들의 빨래를 시키고 호출벨을 착용하게 해 '음식점의 종업원'처럼 버튼을 눌러 공관병을 호출, 공관 손님을 접대하게 한 혐의 등을 받고있다.

이외에도 종교 신자인 공관병을 교회에 데려갔고 조리병에게 물러터진 토마토를 던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박 사령관이 이르면 내일 있을 군 장성인사 대상자이기 때문에 사실상 부인의 조사는 이날이 마지막이다.

제2작전사령관에 후임 인사가 임명되면 박 사령관은 전역 처리, 민간인 신분으로 돌아가게 돼 이 사건 또한 민간검찰로 이첩된다. 군 검찰단은 이같은 상황을 감안, 부인을 대상으로 강도높은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날 부인은 군 검찰단 4층 조사실에서 조사를 받는다.

부인에 이어 박 사령관은 8일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피의자 신분으로 군 검찰의 소환조사를 받는다.

한편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각군의 수장들과 공관병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연다. 합동참모본부의장, 육·해·공 참모총장,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해병대 사령관, 기무사령관 등이 참석한 긴급대책회에서 장병 인권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군 #박찬주 #사회 #공관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