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달리던 기차에 10kg 쇳덩이가 날아들었다(사진2)

  • 박수진
  • 입력 2017.07.31 06:06
  • 수정 2017.07.31 12:27

달리던 기차의 창문으로 쇳덩이가 날아들며 창문이 깨져 승객 7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30일 국토교통부 철도특별사법경찰대와 경기도재난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50분께 서울 용산역을 출발한 무궁화호 열차가 경기 군포시 인근을 달리던 중 쇳덩이가 날아들며 유리창이 깨졌다.

이 사고로 승객 김모씨(51)의 오른쪽 눈에 유리 파편이 들어갔고, 또 다른 승객인 이모씨(29)는 유리파편에 두 다리가 찔리는 등 7명이 다쳤다. 나머지 승객 역시 깨진 유리 파편에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다.

부상자 중 치료가 급한 5명은 수원역에서 내려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병원으로 옮겨진 부상자들은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철도특별사법경찰대는 사고 후 열차 객실 바닥에서 가로·세로 길이 20㎝, 두께 5㎝, 무게 10㎏의 쇳덩이를 발견했다.

경찰대는 현재 이 쇳덩이가 어디에 쓰이는 물건인지 확인하고 있다. 또 밖에서 날아들었는지, 아니면 기차 하부에서 튕겨져 올라왔는지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하고 있다.

해당 열차는 용산발 여수행 열차로 코레일은 이 열차를 천안역까지 운행한 후 승객들을 임시열차로 환승시켜 운행했다.

후속 기사: 달리던 기차에 날아든 쇳덩이는 기관차와 객차를 연결하는 연결장치의 부품이었다 (내용 보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건/사고 #사회 #무궁화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