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송강호 #김만섭 손님을 태우고 광주로 간 택시운전사, 김만섭. 11살 딸을 키우는 홀아비 택시운전사. 밀린 월세만큼의 돈을 벌기 위해 외국 손님을 태우고 광주로 떠난다.

영화 택시운전사의 출연진을 1분 30초 영상으로 정리해보았다.

#송강호 #김만섭

손님을 태우고 광주로 간 택시운전사, 김만섭. 11살 딸을 키우는 홀아비 택시운전사. 밀린 월세만큼의 돈을 벌기 위해 외국 손님을 태우고 광주로 떠난다.

#토마스_크레취만 #위르겐_힌츠페터

한국의 심상찮은 상황을 듣고 기자 신분을 감춘 채 입국한 도쿄 주재 독일 공영방송아시아 특파원. 광주로 가기 위해 우연히 만섭의 택시를 타고 광주를 취재한다.

#유해진 #황태술

광주 토박이 택시운전사. 부상당한 시민들을 택시로 실어 나르던 중, 만섭과 피터를만난다. 광주의 실상을 알리기 위해 피터와 만섭을 성심성의껏 도와준다.

#류준열 #구재식

대학가요제에 나가는 게 꿈인 스물 두 살의 평범한 광주 대학생. 영어 회화가 가능해, 우연히 만난 만섭의 택시를 함께 타고 다니며 피터의 취재를 돕는다.

#박혁권 #최기자

검열 때문에 광주의 실상은 하나도 싣지 않은 채 광주 시민을 폭도로 몰아가는 왜곡 보도에 분노해 홀로 카메라를 매고 거리로 나온 광주 신문 기자.

#최귀화 #사복조장

사복 차림으로 가차없이 시민들을 짓밟는 특공조장. 시위 현장에서 취재하는 피터를 상부에 보고한다. 진실을 막기 위해 피터와 만섭을 뒤쫓는다.

#손님들 #택시운전사

감독 장훈. 정진영, 고창석, 전혜진 차순배, 신담수, 류성현, 유은미, 엄태구 또 하나의 주인공 택시 '브리사' 그리고 '포니'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택시운전사 #송강호 #유해진 #류준열 #토마스크레튀만 #장훈 #광주 #5.18 민주화운동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