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플이 새 이모지를 공개했다 : 히잡, 모유수유, 요가

  • 허완
  • 입력 2017.07.18 07:31
  • 수정 2017.07.18 07:33
ⓒApple

'세계 이모지의 날'(17일)을 맞아 애플이 올해 하반기부터 iOS와 맥OS, 워치OS에 적용될 새 이모지들을 공개했다.

새로 추가되는 이모지는 헤드스카프를 쓴 여성, 모유수유 여성, 수염 기른 남성을 비롯해 요가, 코코넛, 샌드위치, 좀비, '엘프' 등 모두 56종이다.

이모지 관련 국제표준을 제정하는 '유니코드협회'는 최근 몇 년 동안 공식 등록된 이모지 숫자를 대폭 늘렸다. CNN에 따르면 6월까지 새로 승인된 이모지는 2666개에 달한다. 2년 전 같은 기간의 722개보다 크게 늘어난 것.

유니코드협회는 지난 6월 새롭게 목록에 추가된 이모지들이 포함된 '유니코드 버전 10.0'을 공개했다. 다만 협회가 신규 이모지를 공개하더라도, 이를 반영해 신규 이모지를 만드는 건 애플이나 구글 같은 회사들의 몫이다.

애플이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이모지 역시 '유니코드 버전 10.0'에 포함되어 있었다. 구글 안드로이드 'O' 베타에는 이미 이 이모지들이 적용되고 있다.

애플은 지난해 무지개 깃발을 비롯해 다양한 여성 캐릭터(직업), 다양한 가족형태 등을 반영하는 이모지들을 새롭게 추가한 바 있다.

애플의 새 이모지들은 이번 가을 배포될 iOS 11 업데이트맥OS 하이 시에라 OS 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 #IT #테크 #애플 #라이프스타일 #이모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