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5초의 순간을 상영하는 ‘순간극장'이 개봉한다

  • 구세라
  • 입력 2017.07.14 11:55
  • 수정 2018.02.09 08:41
ⓒ메가박스

누구나 스마트폰 속엔 15초짜리 단편영화 한편쯤은 있다. 내용과 장르도 무궁무진하다. 청춘 영화라 믿고 싶은 29살 생일 파티, 로맨틱 코미디 못지 않은 꿈같은 신혼여행, 드라마 캐릭터는 모두 등장하는 가족 모임, 홍상수 감독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이유 없이 취하는 술자리, 블랙코미디보다 더 웃픈 노래방 회식, 그리고 힐링이라는 최고의 장르로 등극할만한 아기들의 옹알거림과 반려동물의 치명적인 애교를 담은 영상까지. 그저 평범하기 이를 데 없는 일상의 기록이지만, 그 어떤 영화 못지않게 웃기고, 슬프고, 감동적이다.

당신의 순간을 기록한 영상이 영화제에서 단편영화가 되어 개봉할지도 모른다. 바로 ‘순간극장’에서다. 메가박스에서 ‘순간은 영화, 인생은 영화제’를 테마로 조금 특별한 영화제가 열리는데, 스마트폰 속 나 혼자 웃고 말았던 모든 영상을 대상으로 하는 대국민 영상 공모전이다. ‘순간극장’에 실릴 단편영화의 감독과 주연배우, 그리고 조연배우는 모두 당신. 시나리오는 없어도 문제없다. 홍상수 감독도 촬영 날에야 배우들에게 시나리오를 준다고 하지 않았던가. 짜인 각본 없이도 누군가의 기억 속에 평생 남을 영상이라면 예술점수는 상승. 아래 영상처럼 액션, 코미디, 로맨스, 판타지, 공포 다섯 가지 장르 가운데 하나로만 구분 하면 된다.

#액션

제목: 그렇게 딸바보가 된다

#공포

제목: 마마괴담

#로맨스

제목: 로맨틱 홀리데이

자 이제 차곡차곡 기록해두었던 혼자 두고 보기 아까운 영상을 풀어놓자. 방법은 간단하다.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올리고 #메가박스 #순간극장 그리고 장르를 구분해 #[장르] 해시태그를 입력하거나, '순간극장' 싸이트에 로그인 후 직접 올리면 된다. 가장 중요한 영화 제목은 그동안 제목학원에서 갈고닦은 작명 센스를 십분 발휘해 볼 것!

대국민 영상 공모전인 만큼 ‘순간극장’ 홈페이지에서 8월 4일까지 한 달간 최고의 영상을 뽑는 투표도 진행 중이다. 영상을 올리거나, 투표에만 참여해도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영화 관람권(1인 2매)이 주어진다. 1등으로 뽑히면, 1년 동안 영화를 공짜로 볼 수 있는 '메가박스 1년 프리패스 카드'도 받는다. 아직도 어떤 영상을 올려야 할지 감이 안 온다고? 지금 ‘순간극장’에서 가이드 영상과 함께 참가자들이 올린 영상을 확인해 보자. 다른 사람들의 소중한 15초의 순간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그럼 이제 당신의 인생을 담은 15초의 순간이 관객들의 박수를 받을 차례다.

* 이 콘텐츠는 메가박스의 지원으로 제작된 네이티브 애드 (Native AD)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huffad #영화 #순간극장 #megabox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