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성이 성매매를 할 수 있다면 여성도 못 할 이유는 없다

  • 김태성
  • 입력 2017.07.07 14:04
  • 수정 2024.03.22 10:43

필자 매티 실버는 섹스 상담 전문가다.

섹스를 돈으로 사는 걸 꺼리지 않는 남성이 많다는 건 비밀이 아니다. 신문광고면 만 봐도 성매매를 어떻게 성사할 수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다(호주에선 성매매가 불법이 아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남성 에스코트 서비스나 남성이 제공하는 에로틱 마사지 서비스 광고도 가끔 눈에 띈다.

섹스를 돈으로 해결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는 신호다. 일반적인 관계를 맺을 시간이 부족한, 경제적으로 여유가 되는 3, 40대 커리어 여성이 주다.

그런데 남성 에스코트 서비스를 사용하는 건 싱글 여성만이 아니다. 이미 파트너가 있는 여성, 아니 기혼녀도 이런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둘 사이에 성관계는 없지만 남편/파트너를 버릴 정도로 그 관계가 못마땅하지는 않은 여성, 아이들 때문에 관계를 포기할 수 없는 여성, 금전적 이유로 관계를 유지하는 여성이 대표적인 유형이다. 물론 안전한 환경에서 좀 더 흥미로운 성체험을 경험하고픈 단순한 목표로 이런 서비스를 찾는 여성도 있다.

아픈 이별이나 이혼을 체험한 여성일수록 부담이 낮은 이런 섹스에 더 쉽게 다가간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 사귄다는 생각 자체가 너무 힘들기 때문이다. 그녀들의 바람은 잠깐이라도 섹스를 통해 친밀감을 느끼는 거다. 장애인 여성 중엔 섹스 대상이 마땅치 않아 성매매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다양한 여성들을 위한 여성 전용 에스코트 서비스가 많지는 않다. 하지만 느는 추세다. 평판이 좋은 에스코트 서비스는 안전한 환경하에 시간 개념도 투철하고 매너도 좋으며 잘 생긴 건장한 남성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그리고 그런 에스코트의 섹스 능력은 신뢰할 만하다.

어떤 여성은 중요한 행사나 결혼식에 동참해 줄 "남자 친구" 대신으로 에스코트를 찾는다. 또, 이미 오랜 관계에 있지만, 다른 남성, 특히 섹스에 능한 남성과의 관계가 궁금해 에스코트 서비스를 찾는 여성도 있다.

그런데 여성들이 바라는 건 단순한 섹스만이 아니다. 전희는 물론 대화와 친밀감 등 다양한 면의 만족을 원한다. 또 새로운 뭔가를 시도하고파 하는 여성도 있다. 다만 기존 파트너에겐 그런 제안을 하기 어렵거나 그런 시도를 함께 하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다. 다른 남성과 섹스하는 자기의 모습에 흥분하는 파트너를 둔 여성도 있다.

현실은 이런데, 우리 사회는 여성이 성매매하는 걸 지금도 부적절하게 여긴다.

상담하러 날 찾은 한 여성의 이야기다. 그녀는 에로틱 마사지 서비스 광고를 보고 '제임스'라는 사람에게 연락했다. 사귀던 사람과 이별한 후 몸무게도 많이 늘어 자신감도 없고 외로웠다.

그녀는 뭘 기대해야 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제임스를 만났는데, 매우 만족했다. 제임스는 마사지 전문가였다. 제임스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화도 주고받고 오르가즘도 체험하고자 하는 여성들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 분야로 특화하기로 했다.

그 여성에 따르면 제임스는 매우 친절했고 그녀는 제임스와 섹스까지 했다. 그녀는 그 체험을 통해 자신감을 되찾았고 자기 몸에 대해서도 더 알게 됐다. 자기 체험을 누군가에게라도 이야기하고픈 그녀는 날 찾았다. 마음 한구석에 죄책감이 도사리고 있었는지, 차마 여자친구들에겐 고백할 수 없었다. 몇 달 후, 난 그녀로부터 새 남자를 만나 매우 행복하다는 이메일을 받았다.

지난 몇 년간, 여성을 위한 섹스 여행 또는 로맨스 여행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싱글 여성, 그중엔 특히 경제적 여유도 있고 나이도 지긋한 여성들이 세계 곳곳에서 젊은 남성과 행복감을 만끽하며 흥미로운 시간을 보낸다.

발리가 가장 유명한 목적지인데, '쿠타 카우보이'들의 팔에 안겨 파라다이스를 즐기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여성들은 발리 청년에게 돈과 선물을 주고 청년들은 섹스를 제공한다.

돈 많은 여성이 젊고 똑똑하고 잘 생긴 남성을 '첩'으로 삼는 경우도 있다. 초호화 라이프스타일, 선물과 돈, 여행 등을 제공하는 대신 수준 높은 대화, 친밀감, 흥미 그리고 섹스를 기대하는 관계다. 즉, 이제까지 돈 많은 남성들이 해온 행동과 똑같은 것 말이다.

남성이 돈을 주고 섹스를 살 수 있다면 - 아마 영원히 그렇게 할 것이다 - 여성이 성매매를 하는 걸 왜 문제 삼는 건가?

 

 

 

*허프포스트AU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섹스 #성매매 #남녀평등 #라이프스타일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