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Nars)'는 '오르가즘', '섹스어필 피치' 등의 블러셔로 사랑받는 화장품 브랜드다. 이 브랜드가 동물실험에 대한 비판에 응답했다.
올해 초, 나스는 중국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 중국에서는 화장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동물 실험이 우선적으로 이행돼야 한다. 이에 수많은 이들이 나스의 중국 진출에 '동물 실험을 진행할 것이냐'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많은 이들은 해시태그 '#보이콧나스(boycottnars)'와 함께, 나스가 동물 실험을 전혀 하지 않겠다고 약속할 때까지 나스 제품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나스가 응답했다. 나스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래 게시물을 공개했다.
우리가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동물 실험'은 없어져야만 하죠. 우리는 나스의 제품들이 동물 실험 없이도 안전하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로마에서는 로마법을 지켜야만 합니다. 중국에서도 마찬가지죠. 우리는 나스를 중국 시장에서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의 아름다움과 예술성에 대한 비전을 이 지역의 팬들에게 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니까요. 나스는 법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그 어떤 동물 실험도 실행하지 않습니다. 나스는 동물 실험 대신 할 수 있는 테스트들을 할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동물 실험을 반대하며 대체 가능한 실험을 진행하는 생체외과학기관(Institute for In Vitro Sciences, IIVS)'을 지지한다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나스는 함께, 한 발자국 더, 학대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이 오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IIVS의 또 다른 활동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확인해 보세요: http://bit.ly/2rVjnwV
IIVS는 지난 2010년부터 중국 식약청과 함께 일해 왔다. IIVS는 동물 실험 없이 화장품 성분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중국의 과학자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허프포스트UK의 Nars Responds To Animal Testing Criticism: ‘We Hear You’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