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의당이 민주당 추미애 대표에게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 박세회
  • 입력 2017.06.30 05:41
  • 수정 2017.06.30 05:43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문준용씨 특혜입사 의혹 제보 조작사건과 관련 추미애 더불어민주당이 검찰에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추미애(좌) 대표와 박주선(우) 비대위원장.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때를 기다렸듯 정략적으로 국민의당 죽이기 작전을 펼치고 있다"며 "추 대표가 '국민의당 지도부와 대변인단이 총동원돼 조직적으로 개입한 것'이라고 주장하는데 검찰에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앞서 29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이번 조작 사건을 '공당의 대선 공작 게이트'로 규정하며 “당시 국민의당 지도부와 대변인이 총동원됐다. 조직적으로 유포했기 때문에 엄청난 중대한 범죄”라고 밝힌 바 있다.

JTBC에 따르면 지난 대선 기간 조작된 증거를 기반으로 국민의당은 30여 차례의 논평을 내 문재인 후보를 공격한 바 있다.

박 위원장은 이어 "민주당은 이유미 사건을 빌미로 국민의당을 짓밟고 정계개편을 통해 여소야대를 타파하고 패권적인 양당제로 회귀하려는 정치 음모를 드러낸 것 아닌가 싶다"고도 했다.

박 위원장은 또 "대통령과 그 아들이 관련된 사건이기 때문에 과거 검찰의 전력에 비춰보면 과잉 수사가 있지 않을까 경계하지 않을 수 없다"고 우려했다.

박 위원장은 "우리 당이 입이 없어서 말을 안 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사건이 종결될 때까지 진상 규명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어 자중하고 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추 대표는 아무 근거 없이 거짓 선동으로 국민의당 죽이기에 나선 것에 대해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며 "검찰에 수사 가이드라인을 주고 거짓 선동을 하면서 국민의당 죽이기에 나선다면 사즉생의 각오로 단호히 맞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추미애 #박주선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