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사진 속 여성들은 그동안 몰랐던 자신의 매력을 발견했다

  • 구세라
  • 입력 2017.06.26 11:51
  • 수정 2018.02.09 12:26
ⓒ라네즈

TV 화장품 광고에 나오는 연예인은 남자고 여자고 어쩜 저렇게 결점 하나 없이 완벽할까. 울트라HD급 고화질에도 굴하지 않고 반짝반짝 빛나는 CF 속 주인공들. 거울에 비친 익숙한 내 얼굴과 비교하면 ‘화장품을 바꿔볼까?’ 싶어진다. 그렇게 인생 화장품을 찾아 헤매고, 뷰티 유투버를 따라 과즙미 뿜뿜 터진다는 메이크업도 따라하고, 이론만으로 완벽한 뷰티 덕후의 길을 걸어온지 N년째. 이것저것 시도해봐도 결국 내얼굴을 다른 사람 얼굴로 만드는 ‘셀기꾼 카메라 필터’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걸까?

'모두가 각각의 매력으로 빛난다'는 메시지가 꿈같이 느껴지는 순간. 이성경이 그 방법을 알려준다. 바로 최근 영화 '라라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한편의 뮤지컬 같은 화장품 CF 속에 비밀이 있는 것! “나만의 매력은 뭘까?” 궁금해하는 그녀는 춤과 노래를 선보이며 특유의 매력과 개성을 뽐낸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헤어, 의상을 영화처럼 찾아가는 과정에서 답을 내린 것. 이성경은 우연히 들어간 ‘L STUDIO’의 반짝이는 조명 아래에서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컬러를 찾는다.

'그야 이성경이니까!' 라고?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CF 속 ‘L STUDIO’가 현실이 됐다. 한시적으로 오픈한 이 ‘L STUDIO’에 일반 여성 100명이 방문해 사진을 촬영했다. 이들은 컬러 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컬러를 찾았고, 그 결과 필터 없이도 굴욕 없는 인생 사진 100장이 탄생했다.

각기 다른 컬러톤으로 화장을 하고, 스타일에 맞는 ‘퍼스널컬러’를 배경으로 찍었다. 그래서인지 더욱 자연스러운 표정으로 각각의 매력을 빛내며 웃음 짓는 그녀들. TV 속 광고 모델이 아니어도, 메이크업 금손이 아니어도 이 사진 속 여성들처럼 누구나 원래 지닌 자신의 매력을 찾을 수 있었던 것!

‘나를 빛내줘’ 영상을 마침내 완성한 것은 바로 이 된 증명사진 속 그녀들이었다. 꼭 맞는 컬러로 미처 몰랐던 자신의 매력을 찾아낸 이들이 영상의 또다른 주인공. 개성이 담긴 인생사진으로 한국 여성이 가장 선호한다는 ‘21호’ 색이 모두에게 정답은 아니라는 아주 간단한 사실을 증명해냈다. 이제 당신이 빛나기 위해 지금 당장 해야 할 것은 분명하다. 바로 세상 잘 어울리는 단 하나의 컬러를 찾아내는 것이다.

*자신에게 딱 맞는 컬러를 찾는 체크리스트 7

당신의 피부색, 눈동자색, 머리카락 색에 따른 ‘퍼스널컬러'를 찾아 원래 지니고 있던 매력을 뿜뿜 발산해보자!

1. 피부에 노란빛이 돌고 눈동자와 머리카락이 갈색계열이면 웜톤, 분홍빛이나 푸른빛을 띠고 눈동자와 머리카락이 회색, 검정색 계열이면 쿨톤인 것쯤은 기본!

2. 액세서리를 고를 때 웜톤은 골드, 쿨톤은 실버를 선택하면 고유의 매력이 돋보인다.

3. 그래서 금발머리가 어울리는 당신은 ‘따뜻한 봄’ 웜톤, 흑발머리가 어울리는 당신은 ‘차가운 여름’ 쿨톤!

4. 발랄하고 귀여운 강아지상 봄 웜톤의 색은 ‘오렌지 코랄 피치’, 청순우아하거나 중성적인 고양이상 여름 쿨톤의 3색은 ‘라벤더, 핑크, 민트’

5. 창백할 정도로 하얘서 푸른 빛이 돈다면 올 블랙보다는 부드러운 파스텔 색상으로 포인트를 줄 것!

6. 다크 브라운이 어울리는 ‘가을 웜톤'은 채도 높은 원색만 피하고 다양한 색에 과감히 도전해도 좋다.

7. 한국엔 드물지만 겨울왕국 엘사같은 매력의 ‘겨울쿨톤’이라면 아무나 소화 못하는 보라색으로 시크하게 포인트!

* 이 콘텐츠는 라네즈의 지원으로 제작된 네이티브 애드 (Native AD)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huffad #lstudio #이성경 #뷰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