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임에 관한 진실 혹은 거짓

피임이라면 콘돔밖에 모르는 당신을 위해 준비한 최신 업데이트 피임 소식! 내게 맞는 피임법을 고르는 방법부터 국내 헬스 케어 시스템에 대한 정보까지 모아 정리했다. 피임은 당신의 몸을 사랑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배란기만 피하면 임신하지 않는다

FALSE 생리 주기가 규칙적이어도 난자와 정자가 평균 생존 기간보다 오래 살아남을 수도 있고, 갑작스러운 스트레스나 컨디션에 따라 규칙적이던 배란일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이 있다.

호르몬 피임법을 이용하면 체중이 늘어난다

Sometimes True 같은 피임약을 먹어도 반응엔 개인 차가 있다. 체중도 마찬가지다. 다만 현재까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호르몬이 포함된 피임법을 썼다고 식욕이 왕성해지거나 체중이 증가하지는 않는데 몇몇 연구에서는 피임 주사를 맞는 경우 일부 여성에게서 체중이 늘기도 했다는 보고가 있다.

생리 중에는 임신하지 않는다

FALSE 물론 생리 주기가 완벽하다면 이 기간의 임신 확률은 무척 낮지만 생리 기간이 길어 그사이에 배란이 되거나 다른 이유로 배란이 일어날 수도 있어 생리 기간에 성관계를 해도 임신 가능성은 있다.

피임약을 꾸준히 먹으면 피부가 좋아진다

True 병원에서 처방받아 구입하는 경구피임약 야스민과 야즈는 실제로 여드름, 다모증, 지루성 등의 피부 치료에 사용되기도 한다.

응급 피임약은 몸에 좋지 않다

FALSE 응급 피임약은 일반 피임약보다 프로게스틴 농도가 10배나 높은데 생리 주기 한 번에 1회 이상 먹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 물론 약을 먹고 난 직후엔 생리 주기가 바뀌고 속이 메슥거리는 등 단기적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피임약을 오래 먹으면 임신이 안 된다

FALSE 경구피임약의 경우 사용 중단 후 2주 이내에 배란이 돼 임신이 가능하며, 다른 방식의 피임법도 중단 후 일 년 안에는 피임을 하지 않는 여성과 임신 가능성이 거의 비슷하다.

* 관련기사

- 난 이런 키스가 좋더라!

- 커플 목욕의 10가지 함정

- 첫 섹스의 기술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피임 #섹스 #사랑 #관계 #여성 #남성 #콘돔 #생리 #피임약 #응급피임약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