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결혼식을 올린 동성 부부들의 기쁨을 보여주는 사진 33(화보)

1969년 6월,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는 '스톤월 항쟁'이 시작됐다. 당시 경찰은 '스톤월 인'이라는 이름의 게이 바에 들이닥쳐 동성애자들을 마구잡이로 체포했고, 이후 미 전역에서 동성애자 인권 유린에 항의하는 시위인 '스톤월 항쟁'이 일어났다. 이에 경의를 표하며 6월은 '프라이드의 달'이 됐다.

그로부터 약 반세기가 흘렀다. 스톤월 항쟁 이후 성소수자들의 권리를 둘러싼 환경은 개선돼 왔다. 동성결혼을 합법화한 국가도 20개국이 넘는다.

이런 흐름은 아시아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월, 대만 헌법재판소는 "동성결혼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위헌"이라는 결정을 내렸다. 이는 아시아 최초로 동성결혼을 인정하는 헌법의 탄생에 크게 가까워진 것이다.

결혼은 정체성과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누려야 할 기쁜 권리이다. 프라이드의 달을 맞아 아름다운 동성 결혼 사진을 모았다. 사진에서 기쁨, 열정, 흥분 등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한 이들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허프포스트US의 33 Emotional LGBT Wedding Photos That Will Leave You Weak In The Knee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kr-gay-voice #동성애 #성소수자 #동성결혼 #동성애자 #결혼식 #결혼 #웨딩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