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아키' 한의사 윤리위에 제소한 한의사협회의 한마디

ⓒMamiGibbs

‘안아키(약 안쓰고 아이 키우기) 카페’를 운영하면서 한의학적으로 검증이 안 된 행위로 아동학대 논란을 일으킨 한의사가 한의사협회 윤리위원회에 제소됐다.

대한한의사협회는 안아키 카페 운영자인 김아무개 원장을 협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으며, 위법사항이 적발되면 최고수위의 처벌을 할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안아키 카페’는 영유아의 예방접종 거부, 아토피에 햇빛 쏘이기, 화상에 온수찜질, 장염 등에 숯가루 처방 등을 주장해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켰고 김 원장 등 70여명이 현재 시민단체에 의해 아동학대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발됐다는 것이 한의사협회의 설명이다.

한의사협회는 안아키 카페 사태로 약 6만여명에 이르는 부모와 아이들이 심각한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를 당할 뻔 했으며 앞으로 잘못된 내용을 맹신해 더 큰 피해를 보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의사협회는 “더 이상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회 차원에서 김 원장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취하고 법적인 조치도 조만간 취하겠다”며 “하지만 안아키 카페 운영자가 한의사라는 이유만으로 이 사안을 마치 한의학 전체의 문제인 것처럼 호도하려는 악의적인 폄훼세력에 대해서는 강력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안아키 #한의사 #한의사협회 #사회 #아토피 #예방접종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