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에서는 'covfefe'라는 정체 모를 단어가 유행 중이다

  • 김태우
  • 입력 2017.05.31 12:40
  • 수정 2017.05.31 13:40

도널드 트럼프는 언어의 마술사다. 지난 2016년 9월에는 힐러리 클린턴과의 토론 중 'Bigly'('크게'라는 뜻, 어린이들만 쓰는 단어다)라는 단어를 수차례 반복해 모두를 놀라게 하는가 하면, 이번에는 아예 새로운 단어를 창조해버렸다.

바로 'covfefe'다. 이 정체 모를 단어는 어디서 나온 걸까?

'covfefe'는 트럼프가 30일 오후 올린 트윗에 나온 단어로, 'Coverage'(언론 보도)나 'Conference'(기자회견)를 쓰려다 오타를 낸 듯하다.

언론의 부정적인 'covfefe'에도 불구하고.

이 트윗은 올라온 지 3시간이 지난 5월 31일 오전 3시 현재(현지시각)까지도 삭제되거나 수정되지 않은 채 그대로 올라와 있다.

글로벌 트위터 트렌드에도 올랐다.

당신도 아마 예상했다시피, 'covfefe'라는 단어는 순식간에 유행어로 등극했다. 트위터리안들은 새 유행어로 트럼프를 조롱하기 시작했다.

'covfefe' 트윗이 두 시간 전에 올라왔는데, 벌써 '어반 딕셔너리'에 뜻 설명이 올라왔다. 나는 인터넷을 사랑한다.

covfefe (명사): 'coverage'라고 쓰고 싶었지만, 손이 너무 작아 타자를 제대로 칠 수 없는 것.

우리보다 빨리해서 신경질이 나지만, 'covfefe'는 '겨울왕국 2'의 악당이다. - '겨울왕국'에서 올라프 목소리를 맡았던 배우

지금 백악관에 있을 불쌍한 보좌관.

모두가 알아도 상관없다. 방금 내 모든 비밀번호를 'covfefe'로 바꿨다.

빌 머레이가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의 마지막 장면에서 스칼렛 요한슨에게 귓속말로 뭐라고 했는지 마침내 알아냈다. #covfefe

'covfefe'에 대한 농담에 한참 빠져있다 갑자기 이 트윗을 쓴 남자가 핵 코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covfefe'를 러시아어에서 영어로 번역하면 이런 뜻이다. (러시아어: covfefe -> 영어: 그만두다)

'covfefe'가 트럼프 비밀번호인지 확인해봤어?

백악관 직원들이 일어날 때 하는 말: COVFEFE!

나는 그 여자와 'covfefe'하지 않았다.

이 트윗이 올라온 지도 3시간째.

댓글 29,000개

리트윗 76,000번

좋아요 95,000개

멈출 징조 0

백악관에서 이 상황을 인지하고 있는 사람 0명

세상에, 'covfefe'는 슬로베니아어로 '도와줘!'였어.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코미디 #도널드 트럼프 #트위터 #유행어 #트윗 #커브페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