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과학적 통계로 본 행복한 연애의 징조 7가지

Couple running free on the beach while holding hands
Couple running free on the beach while holding hands ⓒAnchiy via Getty Images

연애를 하다보면 좋을 때도, 나쁠 때도 있는 법이다. 아래는 행복한 커플들이 많이 '그렇다'고 대답한 연구 결과들이다.

1. 과거에 오래 연애한 적이 있었다

새로운 사람과 사랑에 빠질 때 과거의 연애에 연연하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과거의 연애가 새 연애에 도움이 될 수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연애 전문가 자키 가브 박사에 의하면 사랑했다가 실연해본 사람들은 ‘그 경험을 밀어넣고 마냥 잊어서는’ 안 된다고 한다. 그런 경험에서 교훈을 얻고, 연애에서 위험한 신호가 무엇인지를 익히고 어떤 사람과 오래 사귀어야 하는지를 깨달아야 한다고 한다.

2. 데이트 앱으로 만났다

미국의 한 연구에 의하면 직장이나 바에서 만난 커플보다 온라인에서 만난 커플이 서로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고 헤어질 가능성이 더 낮다고 한다.

연구에는 “이 자료에 의하면 인터넷이 결혼의 역학과 결과를 바꾸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해석이 담겨있다.

3. 페이스북에 짜증나는 사진을 올리지 않는다

페이스북에 #couplegoals 셀카를 올리고 싶은 유혹이 들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 연애를 사방팔방 알리지 않는 커플들이 가장 행복하다는 연구가 있다.

다른 사람들에게 연애를 인정 받고 싶어하며 불안을 느끼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니 앞으로는 자랑하기에 제일 좋은 필터가 무엇일까 생각할 때 이 사실을 떠올리기 바란다.

4. 함께 넷플릭스를 보며 즐거워한다

금요일밤 테이크아웃으로 사온 음식을 앞에 놓고 TV 앞에서 밤을 보낸다. 벌써 3주 연속이다. 사교 생활을 즐기고 있다는 기분이 들진 않겠지만, 함께 영화와 드라마를 보는 것은 ‘연애에 좋고’ 건강에도 좋다는 연구가 있다.

함께 지내는 시간을 더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라고 한다(이 연구자들은 당신 커플이 스포일러 때문에 싸우는 걸 못 본 게 분명하다).

5. 시간을 내서 서로 칭찬해 준다

누구나 좋은 말을 듣고 싶어한다. 하지만 연애 관계에선 이게 쉽지 않을 수 있다.

서로 칭찬을 더 많이 하고 “고마워”라고 더 자주 말하는 것은 건강한 연애 관계 유지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6. 매주 섹스한다

남들은 나보다 더 자주 섹스를 하는 게 아닐까 걱정하지 말길. 행복한 관계에 있어 최적의 섹스 횟수는 일주일에 한 번 뿐이라고 한다.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섹스를 해도 나쁠 것은 없지만, 행복도를 더 높여주지는 않는다고 한다.

7. 아이가 없다

영원히 지속될 수는 없을지 모르지만, 아이가 없는 시절을 즐겨야 한다. 영국에서 진행된 사상 최대 규모의 연애 연구에서는 최대한 행복하려면 아이가 없는 편이 낫다는 결과가 나왔다.

아이가 없는 남녀가 연애에 더 만족했으며 상대에게 더 귀중하게 여겨진다고 느낀다는 결과다.

*허프포스트UK의 7 Signs You Are In A Happy Relationship, According To Science를 편집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연애 #관계 #커플 #통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