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 락은 차기 미국 대선 지지율에서 이미 트럼프를 앞선다

더 락이 미국 대통령이 될 날이 머지않았다.

드웨인 존슨은 최근 GQ와의 인터뷰에서 대선 출마가 "가능성 있는 일"이라고 밝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우리가 더 락을 대통령으로 부르는 것이 정말 실현될지도 모른다.

최근 여러 매체는 드웨인 존슨이 민주당의 대선후보로 나선다면, 도널드 트럼프를 제칠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

'공공 정책 조사'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존슨은 2020년 대선에서 트럼프를 42/37로 앞서며, 지난가을 트럼프를 지지한 유권자 중 15% 이상의 표를 얻을 전망이다.

도널드, 우리는 그저 여론 조사 결과를 전해줬을 뿐이라고요.

이 결과를 더욱 자세히 살펴보자.

유권자 중 36%는 존슨에게 호의적인 의견을 보냈다. 13%는 부정적으로 바라봤고, 50%는 아무 의견도 없다고 밝혔다. 또한, 민주당 지지자(38/15)와 공화당 지지자(31/17) 모두 긍정적인 평을 내렸다.

적어도 이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드웨인 존슨은 다음 미국 대선에서 정말 이길 가능성이 있다.

그렇다고 해서 더 락의 백악관 행이 쉬울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지난 대선에서 어떤 후보도 지지하지 않았던 그가 민주당 후보로 출마할 경우에 많은 경쟁상대와 마주하게 될 것이다.

트럼프는 출마가 예상되는 다른 후보에게도 한참 뒤처졌다. 조 바이든(54/40), 버니 샌더스(52/39), 엘리자베스 워런(49/39), 알 프랭켄(46/38), 코리 부커(46/39) 등이다.

위에 언급된 인물들은 잊어도 좋다. 중요한 건, 드웨인 존슨이 차기 미국 대통령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이다.

지금 당장 궁금한 건 그가 어떤 대통령이 될 거냐는 것이다. 우리가 사랑하는 영화 속의 더 락의 모습일지, SNL에서 연기한 '더락 오바마' 같은 대통령일지 말이다.

2020년이 더욱 기다려진다.

 

허프포스트US의 'No Joke, The Rock Leads Donald Trump In New Poll For 2020 Electio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문화 #영화 #미국 대선 #드웨인 존슨 #더 락 #도널드 트럼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