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왜 트위터는 트럼프를 금지하지 않는가

The Twitter app is seen on various digital devices on March 28, 2018. (Photo by Jaap Arriens/NurPhoto via Getty Images)
The Twitter app is seen on various digital devices on March 28, 2018. (Photo by Jaap Arriens/NurPhoto via Getty Images) ⓒNurPhoto via Getty Images

도널드 트럼프의 트위터 사용을 금지하라는 요구가 여러 번 일었지만, 잭 도시 트위터 CEO는 금지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나는 우리의 지도자로부터 직접 이야기를 듣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5월 14일에 방송된 NBC의 ‘선데이 투데이’ 인터뷰에서 도시는 말했다. 프리뷰는 5월 11일에 인터넷에 공개되었다.

지도자들에게 책임을 묻고 “닫힌 문 뒤에서가 아닌 공개된 곳에서” 대화가 일어나는 게 중요하다고 도시는 말했다.

“이런 플랫폼들을 갑자기 없애버리면 어떻게 될까? 어둠 속에 들어가고, 난 그게 누구에게도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via GIPHY

트럼프가 트위터를 이용해 사람들을 괴롭히고, 모욕하고, 정적들, 셀러브리티들, 자기와 의견이 다른 모든 사람들을 헐뜯는 데 대한 비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 몇 주 동안에는 메릴 스트립, 알렉 볼드윈, 로지 오도넬이 트럼프에게 격렬한 비난을 받았다.

3월에는 증거도 없이 2016년 대선 전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트럼프 타워 도청을 명령했다는 주장을 하기도 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아마 미국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으로 기억될 것이다!

헐리우드에서 가장 과대평가된 여배우 중 하나인 메릴 스트립은 나를 모르지만 어젯밤 골든 글로브에서 나를 공격했다.

.@NBCNews 는 나쁘지만 새터데이 나잇 라이브는 NBC에서도 최악이다. 웃기지 않고, 출연진은 형편없고, 늘 정치적 염두를 두고 있다. 정말 나쁜 방송이다!

끔찍하다! 승리 직전에 오바마가 트럼프 타워를 ‘도청’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아무것도 밝혀지지 않았다. 이건 맥카시즘이다!

논란을 일으키는 트럼프의 트위터 습관 때문에 코리 부커 상원의원(민주당-뉴저지)은 지난 주에 대통령에게 ‘대화를 격상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트위터를 사용하라고 권했다.

분열시키는 힘이 아니라 단합시키는 힘이 되라. 격하시키는 힘이 아니라 격상시키는 힘이 되라.” 부커가 복스 영상에서 한 말이다.

그러나 이제까지를 보면 트럼프는 이 조언을 무시하고 있는 것 같다.

허핑턴포스트US의 Why Twitter Isn’t Banning Donald Trump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도널드 트럼프 #트위터 #잭 도시 #소셜미디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