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식입장] YG, 한동철 국장 영입발표..막강연출사단 구축

YG엔터테인먼트가 한동철 전 엠넷 국장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15일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는 개인 SNS에 한동철 국장의 계약서 날인 사진을 올리며 "#드디어 #소문만무성하던 #전속계약체결 #종신계약느낌 #낙장불입 #한동철사단과함께 #YG에서새로운시작 #NEWCHALLENGE"라는 글로 한국장의 영입을 자축했다.

한동철 PD는 지난해 '프로듀스 101’을 제작, 방송 및, ‘쇼미더머니’, ‘언프리티 랩스타’ 등을 기획 연출 하며 힙합의 대중화는 물론 음악예능 프로의 독보적인 연출가로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한 인물로 손꼽힌다.

때문에 한동철 PD가 지난 1월 엠넷을 떠난 이후 향후 거취에 대한 소문과 이슈는 끊이지 않았고 방송,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가장 뜨거운 관심사이기도 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한동철 국장 계약 이전 '음악의 신' 연출가인 박준수 PD, tvN 'SNL 코리아 시즌 4'까지 연출했던 유성모PD, '쇼미더머니' 시즌 4. 시즌 5의 메인 연출 이상윤, 최효진 PD와 계약을 맺으며 일명 ‘한동철 사단’을 구축했다.

또한 YG엔터테인먼트는 음악 예능뿐 아니라 MBC 의 조서윤, 제영재, 김민종 PD 3명을 영입하는 등 다양하고도 막강한 콘텐츠 연출 군단을 꾸리고 있는 중이다 .

그동안 한 두명의 PD가 엔터 기획사로 이전한 전례는 있었지만 이처럼 대규모로 유명PD들이 이적한 경우는 유래가 없던 일. 네티즌들은 방송사를 만들어도 충분한 PD 리스트라며 YG가 새롭게 만들어갈 콘텐츠와 제작 방식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을 키우고 있었다.

이가운데 급기야 가장 이슈가 됐던 한동철 PD의 계약 소식까지 알려지며 과연 YG가 어떤 새로운 콘텐츠로 대중을 놀라게 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화 #미디어 #한동철 #프로듀스 101 #엠넷 #양현석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