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상돈은 "안철수 본인과 당의 역량이 부족하다는 게 많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 허완
  • 입력 2017.05.11 06:46
ⓒ뉴스1

이상돈 국민의당 의원은 11일 제19대 대통령 선거 패배와 관련해 "(안철수) 후보 본인의 역량이 부족하다는 것이 많이 드러났다"며 "당과 조직의 역량도 집권하는데 부족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당과 조직의 역량도 부족하고 이것이 단기간 내 보강될 가능성도 그렇게 쉽지 않다고 본다. (차기 집권도) 굉장히 어렵다고 본다"고 밝혔다.

그는 안 후보에 대해 "당분간 큰 역할이 있을 것 같지 않다"고 했고, '비관적으로 보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이 의원은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가 2위를 차지한 데 대해 "우리 당 의원들의 공통적인 문제가 영남 유권자들, 보수 너무 모른다"며 "한국의 보수를 그렇게 만만하게 보는 게 아니다"고 지적했다.

또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지도부를 향해 "영남과 보수도 몰랐고 호남 민심도 잘 몰랐다고 본다. 그래서 여론조사는 20% 졌지만 '우리가 이긴다' 이런 우스운 발언이 나온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국민의당이 더불어민주당으로 흡수통합될 것이라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의원들 구성원들의 총의는 어렵다고 본다"며 "의원 뿐 아니라 원외 지역위원장들의 의견을 수렴해야 하는데 굉장히 어렵다고 본다"고 관측했다.

이어 "다만 정책적인 공조 또는 연정이라는 형태의 협력은 가능할 수 있다고 본다"고 전망했다.

이 의원은 "지방선거를 통해서 한번 또 (호남)민심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며 "지방선거에서도 이번 같은 결론이 나온다면 그거는 다른 문제지만 저는 그렇지(호남에서 민주당에게 패배) 않다고 본다"고 언급했다.

문재인 정부의 첫 인선에 관해서는 "무난한 인사"라고 평가했다.

특히 조국 교수의 청와대 민정수석 임명에 대해서는 "검찰을 장악할 의지가 전혀 없는 것이고 오히려 검찰의 적폐를 개혁할 의지가 보인다는 점"이라며 "비정상을 정상화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국민의당 #이상돈 #안철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