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체긍정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된 이 '도브' 병들이 비난받는 이유

  • 김태성
  • 입력 2017.05.09 13:46
  • 수정 2017.05.09 13:56

도브(Dove) 브랜드가 신체긍정을 지지한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 소개된 홍보 캠페인에 대해선 의문을 품는 사람들이 많다.

4월 말, 세계적인 미용 회사인 도브는 영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크기와 형태를 축하하자"라는 의미의 동영상을 소개했다. 이런 의도를 어떻게 나타냈을까? 신체긍정을 의미하기 위해 다양한 여성의 체형이 떠오르는 플라스틱 병을 만들었다.

불행히도 이에 대한 반응은 매서웠다.

광고문구:

도브는 당신의 체형에 알맞는 바디워시를 소개합니다.

'진정한 아름다운 병'으로 도브의 장기적인 홍보 캠페인을 포장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캡션: 팔이나 다리나 머리가 없는 고객들이 자기들을 대표하는 비누를 드디어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캡션: 이 병들은 나를 의미하지 않는다. 난 백인이 아니다. "깨었다"는 도브, 이 정도 밖에 안 되나?

도브 브랜드는 성명으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커브가 풍부하든 날씬하든, 키가 크든 작든, 피부색과 신발 사이즈, 머리 종류가 뭐든 아름다움은 몇백 몇천만 가지의 체형과 크기로 표현된다. 이번에 소개한 6개의 병은 그런 다양성을 지향한다. 다양한 여성들처럼 도브의 병도 다양한 크기와 형태라는 걸 보이고자 했다."

"각각의 여성이 자기의 한정판이듯, 각 개 병은 그녀 특유의 몸매와 체형과 커브를 표현한다. 도브의 새 병도 당신처럼 독특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한 도브의 의도는 이해가 가지만, 신체긍정을 지지하고자 한 효과에 대해선 의문이다. 사람들이 샤워하는 이유는 깨끗이 씻으면서 휴식을 챙기자는 것이지 어느 도브 병이 자기 몸매와 더 잘 어울릴지를 걱정해서는 아니기 때문이다.

또 한 가지. 이 병들은 여성의 몸매를 전혀 안 닮았다.

그래도 노력은 인정한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허프포스트CA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샴푸 #이상한 뉴스 #신체긍정 #라이프스타일 #광고 #홍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