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부 제재에 막힌 BBQ 치킨 가격, 결국 올린다

BBQ치킨이 치킨 가격 인상 계획을 밝혔다가 철회한지 한 달만에 다시 치킨값을 올리기로 했다.

이 회사는 지난달 세무조사 언급 등 정부의 강도 높은 압력에 의해 가격 인상을 중단했었다.

인상 시기는 다음달 초가 유력하며 일괄이 아닌 각 가맹점별로 적용할 가능성이 크다.

25일 제너시스BBQ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BBQ는 지난달 발표했던 수준의 치킨가격 인상을 준비하고 있다.

당초 BBQ는 지난달 20일부터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은 1마리에 1만6000원에서 1만8000원으로 인상하는 등 주요 치킨메뉴의 가격을 평균 9~10% 올릴 계획이었다.

교촌, BHC, 굽네치킨 등이 잇따라 가격을 올릴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정부가 제동을 걸었다.

당시 농식품부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닭고기 가격 긴급 안정대책 강력 추진' 보도자료를 배포한 뒤 AI 파동을 틈탄 가격 인상은 부당하다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다.

그럼에도 BBQ는 가맹점주들의 가격 인상 요구가 지속되고 있다며 가격 인상을 준비했다.

임대료와 인건비, 배달 대행료 부담이 커지고 있어 이익률은 줄어들고 있는데다 최근 AI사태로 매출이 10% 가량씩 꺾이는 등 식재료값이 올라 가맹점주들의 가격 인상 요구가 꾸준하다는 설명이다.

BBQ 관계자는 "아직까지 정해진 것은 없지만 가격 인상을 준비 중인 것은 맞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치킨 #물가 #경제 #가격 인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