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철수와의 양자구도 가능성'에 대한 문재인의 발언

ⓒ뉴스1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로 선출된 문재인 후보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경선후보와 향후 양자구도가 될 가능성과 관련, '그렇게 된다면 안 후보가 사실상 적폐세력과 손을 잡는다는 뜻'이라고 비판했다.

문 후보는 이날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민주당 19대 대선후보 선출대회에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저와 안 후보의 양자구도가 된다는 것은 안 후보가 국민의당 뿐만 아니라 그외 어떤 정당과 함께 연대하는 그런 단일후보가 된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그는 "저는 별로 있음직한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도 "그러나 만약 그렇게 된다면, 구(舊)여권 정당들과 함께 하는 후보라면, 그것은 바로 적폐세력들의 정권연장을 꾀하는 그런 후보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그러면서 "지금 많은 국민들은 정권교체를 열망하고 있다"며 "적폐세력들과 함께 한다면 저는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들이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가 3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19대 대통령후보자 수도권·강원·제주 선출대회에서 대선 후보로 선출된 후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다.

문 후보는 당내 경쟁자였던 안희정·이재명 후보와의 협력에 대해 "안희정·이재명·최성 후보와는 이미 하나가 됐다"며 "안희정·이재명·최성의 가치는 이제 저의 가치가 되고 민주당의 기치가 됐다. 그 분들의 정책 가운데 제가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이고, 캠프에 함께했던 사람들도 선대위에서 함께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 후보는 캠프와 당 관계 설정에 대해 "저는 당 중심의 선거를 치를 것이라는 점을 여러 차례 말씀드린 바 있다"며 "이제 본선에서는 민주당 선대위가 구성될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의 영입은 앞으로도 더 광폭으로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후보는 섀도캐비닛 구상에 대해선 "지금 인수위가 없는 대선이기 때문에 그만큼 더 준비된 후보가 절실하다. 그래서 국민들이 지금 저를 선택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정권을 담당할 준비를 더 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섀도캐비닛을 지금 말하는 것은 이르다고 생각한다. 지금 저희는 넓어지고 있는 중이고, 앞으로 사람의 폭이 훨씬 더 넓어질 것"이라며 "우리와 함께하지 않았던 사람들, 저와 함께하지 않았던 사람들 가운데에서도 훌륭한 분들은 발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섀도캐비닛은 마지막 단계까지 사람을 충분히 넓히고 인재풀을 충분히 확보한 후에 당과 협의하고 후보자와 협의해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재인 #안철수 #2017 대선 #대선후보 #정치 #더불어민주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