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궁 야간 특별관람'이 다음 달부터 시작된다

고궁 야간 특별관람이 다음달부터 시작된다.

29일, 문화재청은 올해 경복궁과 창경궁의 야간 특별관람을 4월에서 9월까지 매월 2주간(3~4번째 주)씩 개최한다고 밝혔다. 비정기적이었던 관람기간은 올해부터 4월부터 9월까지 매월 셋째 주, 넷째 주 2주간씩으로 아예 정례화됐다. 한복 착용자의 경우 지난해까지는 인원수 제한없이 무료 입장이 가능했으나, 올해부터는 보다 쾌적한 관람을 위해 하루 1000명으로 제한된 사전 인터넷 예매자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올해 첫 고궁 야간 특별관람은 4월16일부터 27일(경복궁 화요일 휴무, 창경궁 월요일 휴무)까지 10일간이다. 시간은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며 입장마감은 오후 8시 30분이다.

덕수궁의 경우 휴무인 월요일을 제외하고는 오후 9시까지 상시 야간관람이 가능하다.

고궁 야간 특별관람 1일 최대 관람인원은 경복궁‧창경궁 각각 4500명으로 일반인은 인터넷 예매만 가능하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현장구매와 전화예매, 외국인은 현장구매로만 관람권을 구매할 수 있다. 한복 착용자 무료입장 관람객은 관람 당일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매표소에서 관람권으로 교환해야 한다.

2017년 4월 고궁 야간 특별관람 예매는 옥션 티켓인터파크 티켓에서 오는 4월 7일 오후 2시에 시작한다. 일반인 유료 관람권 예매는 1인당 4매, 한복 착용 무료 관람권 예매는 1인당 2매로 제한된다. 인터넷‧전화 예매자는 관람 당일 매표소에서 예매자 본인 신분 확인 후 관람권을 배부 받아 입장하면 된다.

관람료는 경복궁 3000원, 창경궁 1000원으로 일반관람과 같다. 전체 일정은 경복궁 누리집창경궁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궁궐 조명 개선을 위해 경복궁은 5~6월, 창경궁은 8~9월에는 특별관람이 시행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화 #궁궐 #고궁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야간 #고궁 야간 관람 #야간 고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