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런던 웨스트민스터 의회 테러 목격자들의 증언

  • 김도훈
  • 입력 2017.03.23 10:45
  • 수정 2017.03.23 10:46
An armed police officer assists a woman after an incident on Westminster Bridge in London, March 22, 2017.  REUTERS/Toby Melville
An armed police officer assists a woman after an incident on Westminster Bridge in London, March 22, 2017. REUTERS/Toby Melville ⓒToby Melville / Reuters

관광객, 기자, 하원의원 등의 웨스트민스터 테러 목격자들이 끔찍한 현장이 어땠는지 증언했다.

사람들이 피신하는 혼란을 담은 영상도 있다.

의회에서 뛰쳐나오는 사람들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차가 최소 5명을 치었다.

폐쇄된 의회 안의 사람들을 찍은 영상도 나왔다.

웨스트민스터 밖에서 총성이 들린 뒤 폐쇄된 하원 안의 모습

오후 3시를 조금 넘긴 시각에 런던 중심부에서 총성이 들렸다. 경찰이 칼에 찔렸으며, 범인은 무장 경찰의 총에 맞았다는 공식 발표가 있었다.

근처의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증인은 차량이 다리 위의 사람들 몇 명을 치었다고 말했고, 차가 난간을 들이받는 사진이 나왔다.

테러 중 다리에서 떨어진 것으로 보이는 여성이 강에서 구조되었다는 보도가 있었다.

런던 항무청은 테러 중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떨어진 것으로 보이는 여성을 산 채로 구조했다고 밝혔다

여러 언론인들을 포함한 목격자들은 경험담을 소셜 미디어에 올렸다.

방금 의회 밖에서 경찰이 칼을 든 듯한 남성을 총으로 쏘는 걸 보았다

뉴스가 나왔을 때 화이트홀에서 웨스트민스터 다리로 가고 있었다. 지금은 강을 건넜다. 사이렌 때문에 패닉할 것 같고 다들 걱정스러운 표정이다.

웨스트민스터에 있다. 증인들은 20cm 정도 길이의 칼을 든 남자가 의회 쪽으로 달려가는 것을 보았고 곧이어 총성이 세 발 들렸다고 말했다

웨스트민스터 홀 밖에서 진찰 받고 있는 남성.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요란한 폭발음을 들었다. 사람들이 도망치며 달렸다

웨스트민스터 팔리아먼트 광장에 착륙한 에어 앰뷸런스, 경찰차 수십 대

팔리아먼트 광장에서 총성. 미친듯 달리는 사람들

총격 사건 후 뉴 팰리스 야드에서 치료받는 부상자

지금 의회 바깥 풍경.

하원 앞을 걸어서 지나다 총성 세 발을 들었다

여러 목격자들이 인터뷰에서 자신이 본 것을 설명했다.

관광객 브래드포드 벅이 자신이 의회 밖에서 목격한 사건을 버즈피드에 설명하고 있다.

목격자 릭 롱리는 남성이 의회 밖에서 칼로 경찰을 찌르는 걸 보았다고 말했다.

“우린 역으로 걸어가고 있었는데 쾅하고 큰 소리가 났다. 어떤 사람이 차로 행인들을 들이받았다.”

“그들은 거기 쓰러져 있었고 사람들이 전부 빅 벤 맞은편 대문 쪽 코너로 몰렸다.”

“큰 칼을 든 남자가 내 오른쪽 어깨 옆을 지나 경찰에게 달려가기 시작했다.”

“평생 그런 건 본 적이 없다. 내가 방금 본 걸 믿을 수가 없다.”

하원 안에 있는 국회의원들도 자신들의 경험을 공유했다.

대대적 보안 작전이 펼쳐지며 하원의원들이 회의실에 갇혀있다

중무장한 경비병들이 건물 안을 샅샅이 훑고 있다. 아이들을 데리고 온 방청석의 가족들이 안 됐다. 폐쇄는 계속된다.

허핑턴포스트US의 Westminster Attack Eyewitnesses Describe Scene Following Parliament ‘Terror’ Incident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런던 #테러 #웨스트민스터 #유럽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