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7년 03월 15일 06시 56분 KST | 업데이트됨 2017년 03월 15일 06시 56분 KST

전 세계 소녀들이 공부하러 학교 가는 모습을 담은 60장의 멋진 사진

넬슨 만델라는 “교육은 세상을 바꾸는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건 사실이다. 교육은 세계 최고의 자원 중 하나다. 안타깝게도, 세계 인구의 절반인 소녀와 여성들은 남자 아이들에 비해 배우고, 공부하고, 성공할 기회를 적게 얻는다.

세계적으로 6500만 명의 소녀가 학교를 다니지 못하고 있다. 전세계 문맹인 7억 7400만 명 중 3분의 2는 여성이다. 초등학교 여학생은 남학생에 비해 3300만 명 더 적다. 교육은 실제로 목숨을 구해준다. 전세계 모든 여성들이 초등 및 중등 교육을 받았다면 어린이 사망은 절반으로 줄었을 것이다.

1월, 미국에서는 벳시 디보스가 교육부 장관이 되었다. 학교에서 일해 본 경험은 전무하다시피한 교육 활동가 디보스는 억만장자 가문 출신이며 사립 학교와 차터 스쿨(Charter school: 자율형 공립학교)만을 지지한다. 미국에서 한때는 대중을 위해 좋은 것으로 여겨졌던 좋은 공립 교육을 받을 아이들의 권리가 위태로워졌다.

전세계 여학생들의 사진 60장을 모았다. 모든 어린이들은 젠더와는 상관없이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

Photo gallery 전 세계 소녀들이 공부하러 학교 가는 모습 See Gallery

* 허핑턴포스트US의 기사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