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방카 트럼프의 의류 브랜드를 퇴출시킨 노드스트롬을 도널드 트럼프가 공격하다

WASHINGTON, DC - FEBRUARY 01: U.S. President Donald Trump and his daughter Ivanka Trump walk toward Marine One while departing from the White House, on February 1, 2017 in Washington, DC. Trump is making an unnanounced trip to Dover Air Force bace in Delaware to pay his respects to Chief Special Warfare Operator William 'Ryan' Owens, who was killed during a raid in Yemen. Owens is the first active military service member to die in combat during Trump's presidency. (Photo by Mark Wilson/Getty Ima
WASHINGTON, DC - FEBRUARY 01: U.S. President Donald Trump and his daughter Ivanka Trump walk toward Marine One while departing from the White House, on February 1, 2017 in Washington, DC. Trump is making an unnanounced trip to Dover Air Force bace in Delaware to pay his respects to Chief Special Warfare Operator William 'Ryan' Owens, who was killed during a raid in Yemen. Owens is the first active military service member to die in combat during Trump's presidency. (Photo by Mark Wilson/Getty Ima ⓒMark Wilson via Getty Images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수요일에 백악관에서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급 백화점 노드스트롬을 공격했다. 노드스트롬은 이방카 트럼프의 패션 라인을 퇴출시키기로 이번 달에 결정했다.

“내 딸 이방카는 @Nordstrom 에게 너무나 부당한 처사를 당했다. 이방카는 훌륭한 사람이다 – 언제나 내가 옳은 일을 하게 만든다! 끔찍하다!”

몇 분 뒤 예전에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사용하던 대통령의 공식 백악관 트위터 계정인 @POTUS 는 트럼프의 불평을 리트윗하여 1500만 팔로워와 공유했다.

@POTUS 와 같은 백악관 소셜 미디어 계정은 백악관 스탭이 관리하며, 대통령의 커뮤니케이션을 기록하고 보관하는 법의 적용 대상이다. 트럼프는 자신이 사용하는 별도의 개인 트위터 계정도 있다. 아래는 공식 대통령 계정의 모습을 수요일에 캡처한 것이다.

트럼프가 트위터로 기업을 공격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하지만 이제까지는 대체로 기업 정책이 직원들과 납세자들에게 줄 영향에 대해 장황한 비난을 늘어놓았다면, 이번에는 기업의 결정이 자신의 가족들에게 줄 영향에 대한 불평이었다.

노드스트롬은 이방카 트럼프의 브랜드를 퇴출시키기로 한 것이 정치적 이유가 아니라 판매가 부진해서라고 밝혔다.

“이번 경우, 우리는 이 브랜드의 판매량을 고려하여 이번 시즌에는 구매하지 않기로 했다.” 노드스트롬이 발표했던 성명이다. 수요일에는 이번 결정에 대해 “1월 초에 이방카에게 개인적으로 알렸다.”고 밝혔다.

노드스트롬은 판매하는 수천 개의 브랜드 중 10% 정도를 매년 퇴출시킨다. 그러나 대통령은 노드스트롬이 이방카의 브랜드를 퇴출시키는 이유가 판매 부진 때문이라고 믿지 않는 것 같다.

숀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에 의하면 트럼프는 이방카의 브랜드가 퇴출되는 이유가 “그들이 트럼프의 정책이 마음에 안 들어서”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수요일 백악관 브리핑에서 스파이서는 트럼프에게 있어 노드스트롬의 결정은 “자신의 딸에 대한 공격”이라고 말했다.

기업들이 “[트럼프의] 행동이나 행정명령에 대한 우려를 가족 구성원들에게 적용한다면, 트럼프는 자신의 가족을 옹호하고 그들의 비즈니스 활동을 옹호할 권리가 있다.”고 스파이서는 기자들에게 말했다.

트럼프가 무슬림이 대다수인 7개 국가 국민의 입국을 막는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난 며칠 뒤에 노드스트롬은 이방카의 브랜드를 퇴출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트럼프의 정책에 대한 우려를 그의 가족 구성원에게 적용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스파이서의 말이다.

스파이서는 노드스트롬의 결정이 매출이 아닌 정치적 이유 때문이라는 주장의 증거는 제시하지 않았다. 또한 트럼프가 왜 성인인 자기 딸의 의류 브랜드에 대한 개인적 보복을 백악관 공식 트위터 계정과 같은 공공 수단을 이용했는지 밝히기도 거부했다.

이방카 트럼프의 의류 브랜드 대변인은 대통령의 트윗이나 노드스트롬의 결정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백악관 윤리 전문가들은 현직 대통령이 자신의 자녀의 비즈니스 계약에 대한 문제로 공개 기업을 공격한 것은 전례가 없다고 지적했다. 오바마 시절의 백악관 윤리 담당 놈 아이센은 트럼프의 트윗이 ‘너무나 충격적’이라고 수요일에 밝혔으며, 노드스트롬에게 대통령을 고소하는 것을 돕겠다고 제의했다.

너무나 충격적이다. @nordstrom, 그 외에 불공정경쟁법이 금지하고 있는 ‘그 어떤 불공평한 비즈니스 활동’ 때문에 피해를 입어 고소를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 내가 돕겠다!

허핑턴포스트US의 Donald Trump Attacks Nordstrom For Dropping Ivanka Trump’s Clothing Lin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도널드 트럼프 #이방카 트럼프 #미국 정치 #미국 #백화점 #패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