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한 부부가 새로 시작하는 연인들에게 전하는 조언

우리는 아주 옛날부터 행복한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큰 노력이 필요하다고 배웠다. 같은 방향을 보고, 발을 맞추어 걸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행복한 부부들이 직접 그들이 어떻게 행복하게 살 수 있었는지 그 비밀을 밝혔다. 아주 간단했다.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서부터 이부자리를 깨끗하게 정리하는 것까지, 그들이 밝힌 비밀을 살펴보자.

파트너가 마음을 읽을 것이라 기대하지 말라.

"뭘 필요로 하고 뭘 원하는지, 지금 기분이 어떤지 상대에게 말하고 싶다면 정확히 말하세요. 당신의 파트너는 당신의 마음을 읽을 수 없어요.

많은 싸움이 이런 문제로 일어나죠. 말하지 않으면 알 수 없어요. 저와 남편은 항상 서로에게 오늘 하루는 어땠는지, 기분은 어떤지, 하고 싶은 말은 없는지, 앞으로는 어떻게 할 지,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 shortncurvypixie

따로 쓸 수 있는 이불을 하나 마련하라.

"여분의 이불은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는 항상 서로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다정하게 한 이불을 덮고 잠잘 수 있는 건 아니에요. 가끔 싸웠을 땐, 다른 이불을 덮고 자는 게 긴장을 완화시켜 주고 싸움의 원인에 대해 냉철하게 생각해볼 수 있게 해 주죠."

-coolguytoo

솔직해져라.

"습관에 대해 파트너에게 거짓말하지 마세요. 작은 거라도요. 마음 속으로 혼자 '이건 갈등을 피하기 위한 방법이야'하며 정당화하려 하지 말고, 솔직해지세요. 한 번 신뢰가 깨지면, 결혼 생활에서 갈등을 피하기 어려워져요."

- Cortoro

함께 즐거움을 누려라.

"함께 즐거운 일을 하세요. 긍정적인 반응은 부정적인 반응보다 10배는 효과가 좋습니다. 두 사람의 차이점을 깨닫는 대신 칭찬하고 서로에게 공통적으로 즐거운 것들을 찾으세요. 어떤 커플에게나 나쁜 날은 있지만, 나쁜 날에서 그쳐야지 나쁜 주, 나쁜 월로 만들지 마세요."

- Ondaii

고맙다고 말하라.

"파트너에게 항상 고맙다고 말하세요. 요리를 해 줘서, 빨래를 해 줘서, 일 끝난 뒤에 장을 보고 와 줘서 고맙다고 말이죠. 그러니까 즉 일상적인 모든 일에 고맙다고 말하는 거에요."

- ShetlandSleepDog

'우리는 한 팀'이라고 생각하라.

"파트너와 나 사이에 점수 차이를 매기지 마세요. 우리는 한 팀이지, 경쟁자가 아니에요. 누가 더 관계를 많이 망쳤나, 누가 덜 망쳤나, 누가 더 집안일을 많이 하고 누가 더 돈을 많이 버는지에 연연하지 마세요. 결혼은 팀플레이에요. 함께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어요."

- jungletigress

잔소리를 무시하지 말라.

"대부분의 경우, 부부싸움은 '이 일을 했네, 안 했네'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에요. 각자의 기분 때문에 일어나요. 잔소리를 들었는데 별로 중요한 것 같지 않나요? 그럴 수 있죠. 진짜 중요한 건 당신이 해야 할 일을 - 아주 작은 일일지라도 - 안 했다는 거니까요. 계속 반복되면 결혼생활은 유지되기 힘들어요."

- awhq

자신의 일은 스스로 하자.

"파트너는 당신의 일을 대신 해 주기 위해 당신과 함께하는 것이 아니에요. 각자가 하기로 한 일은 스스로 해내야지요. 그 말인즉슨,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모든 것을 파트너와 공유할 필요도 없어요. 대신 파트너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지요. 균형은 중요해요."

- troubleshootsback

허핑턴포스트UK의 Happily Married People Share Their One Piece Of Advice For Newlywed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부부 #연인 #커플 #행복 #부부관계 #부부사이 #연인관계 #사랑 #애정 #조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