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직원에게 "여자답게 입으라"라고 말한 트럼프에게 22명이 답했다

  • 박세회
  • 입력 2017.02.06 09:35
  • 수정 2017.02.06 09:38

폴리티코의 공동 설립자가 만든 뉴 미디어 기업 악시오스의 최근 보도에 의하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여성 직원들이 ‘여자다운 옷을 입길(dress like a woman)’ 원한다고 한다.

악시오스의 마이크 앨런과 조너선 스완은 트럼프 선거 본부에서 일했던 사람에게서 트럼프는 직원들의 옷에 대해 아주 까다롭다는 말을 들었다. 이것은 남녀를 가리지 않는다.

“트럼프 밑에서 일하며 사람들을 만나는 일을 해야 한다면, 변호사든 회의에서 그를 대표하든 간에 특정한 차림을 해야합니다. 최소한 남성이라면 옷을 잘 입어야 한다.”

이 정보원은 트럼프는 여성 직원들에게는 단순한 명령 하나만을 내린다고 말했다. “여자다운 옷을 입어라.”

“진을 입는다 해도 깔끔하고 정돈된 모습이어야 한다.” 또한 선거 운동에 참가했던 사람들은 현장 사무소 직원이라 할지라도 트럼프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치마를 입어야 한다는 “압력을 느꼈다”고 한다.

이 기사가 2월 2일에 나오자 트위터는 늘 그렇듯 반응을 보였다.

트위터 사용자들은 ‘여자다운 옷을 입은’ 여성들의 사진을 올렸다. 히잡, 의사복, 경찰 유니폼, 우주복, 군복 등이었다. #DressLikeAWoman 해시태그를 사용했다.

‘여자다운 옷을 입는’ 방법은 한 가지가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멋진 트윗들을 아래에 모았다.

"돌아가신 나의 어머니 패트리샤 스티븐스 두가 1963년 플로리다에서 인권 시위를 하다 체포되는 모습. #여자처럼입어라 #저항"

"두 여성. 여성성을 포용하는 두 개의 다른 방식. '#여자처럼입어라'라니 이 무슨 뜻인가? 자기 자신이어야 한다는 것 외에 규칙은 없다."

"아이를 데리고 와라. 딸에게 선거하라고 가르쳐라. 통치하는 법을 가르쳐라. 유럽 의회의 리치아 론줄리처럼 입어라. #여자처럼입어라"

(이 트위터 사용자가 첨부한 사진은 이탈리아 의원 리치아 론줄리가 유럽 의회에 딸을 데리고 참석한 장면이다.)

"'#여자처럼입기' 완료!"

"안나 메이 웡(1905~1961)은 #여자답게입는 방법을 잘 알았던 듯."

"나와 내 아들. 아들은 남자답게, 나는 여자답게 입었다. 혹시 모를까봐 말해둔다. #여자답게입기"

"이란에서 태어난 미국인 아뉴셰흐 안사리다. 그녀는 세계 최초의 무슬림 여성 우주인이었다. @POTUS(미국 대통령) 는 이걸 보라 그녀는 #DressLikeaWoman 할 수 있다."

"왼쪽이 나. 제일 좋아하는 옷을 입고 있음. #여자답게입기"

"태미 덕워스 상원의원은 '#여자답게입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

"#여자답게입고… 그랜드 슬램을 23회 차지했다…"

"오스트레일리아 해군 모나 쉰디 선장, 해군 이슬람 고문이자 엔지니어. #여자답게입기"

"내 할머니. 이민자였고, 영국 ATS 대공 포대 유니폼을 입은 모습. 할머니는 나치 비행기들을 격추했다. #여자처럼입기"

"@도널드 트럼프 #여자답게입기 당신이 생각한 게 이런 건가?"

"#DressLikeaWoman 여자다운 옷을 입은 여성 둘이 결혼한다!"

"헤이, 도널드 트럼프(@POTUS @realDonaldTrump) 이것도 해당되나? #여자답게입기"

"나는 진주 목걸이를 걸고 부검을 한다. #여자답게입기"

"#DressLikeAWoman 캐서린 헵번은 스커트를 입지 않는다고 욕을 먹자 “당신 장례식에 입고 갈게.”라고 말했다."

"헤이 트럼프(@realDonaldTrump) 이게 바로 #여자답게입은 거야. #미래의의사

"트럼프가 '#여자답게입으라'고 말할 때의 나"

"#여자답게입기 우주 버전"

그리고 이 모든 걸 완벽하게 요약한 트윗을 하나 소개한다.

"'#여자답게옷을입는' 법

1단계: 여성이 된다

2단계: 아무 옷이나 입는다. 축하한다, 당신은 이제 여자다운 옷을 입었다."

*본 기사는 허핑턴포스트 US의 '21 Women Respond To Trump Telling Female Staff To ‘Dress Like Women’'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국제 #미국 #여성 #여성인권 #페미니즘 #여성주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