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퀴어 섹스는 우리의 가장 강력한 저항 행동이다

  • 김도훈
  • 입력 2017.01.23 12:32
  • 수정 2017.01.23 12:33
Gay couple kiss bed no face visible anonymous
Gay couple kiss bed no face visible anonymous ⓒjasam_io via Getty Images

퀴어 섹스에는 어마어마한 힘이 있다. 쾌감, 강렬함, 원초적 감정, 기쁨의 행동이다. 하지만 우리의 섹스는 무척이나 정치적이기도 하다. 우리는 우리의 섹스를 범죄화하고 우리의 섹슈얼리티를 병적인 것으로 만드는 세상에 살고 있다. 미국은 오래 전부터 유색 인종, 트랜스젠더, 여성들의 몸과 퀴어 섹스에 반하는 법들을 둔 나라다. 이 법들을 통과시킨 사람들은 우리가 퀴어 섹스에 대해 겁을 먹고 수치를 느끼기를 바란다. 그들의 힘이 있는 지점이 거기다. 하지만 우리의 힘은 퀴어의 몸들이 쾌감과 친밀함을 위해 하나가 되는 단순하지만 과격한 행동에 있다. 우리는 섹스로 동성애혐오, 성차별, 인종차별, 트랜스혐오를 부정한다. 현재 상태에 엿을 먹이고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을 뒤집는 방법이다.

일반 대중들 중에서는 퀴어 섹스가 역겹다, 변태적이다, 외설적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마이클 샘이 TV 생방송에서 남자 친구에게 키스했을 때의 분노를 기억하는가? 그들은 동성 결혼을 축하할지는 몰라도, 두 남성이 사랑을 나누는 모습을 보면 움찔한다. 그들은 우리가 전통적 젠더 롤에 지장을 주거나 신의 법을 어긴다고 우려한다. 바로 그게 중요한 점이다. 젠더 구조와 낡은 종교 법률들은 사람들을 통제하고 제한하기 위해 존재한다. 우리의 퀴어 섹스는 해방이다.

지금은 거침없이 퀴어임을 드러내야 할 때다. 우리의 섹스도 거기에 포함되어야 한다. 우리의 섹스에는 가치와 의미가 있고, 그 어떤 정책이나 국회의원도 그걸 우리에게서 빼앗을 수는 없다. 이것을 세상과 공유하자. 섹스에서 분리된 운동을 추진하면 우리 모두는 패배하는 것이다. 사랑이 승리할지는 몰라도, 그 누구도 우리가 사랑하지 못하게 하는 법률을 통과시킨 적은 없다. 우리가 섹스를 하지 못하게 하는 법들은 많았다.

지금과 같은 정치적 시기에 우리의 퀴어 섹스는 전면에, 중심적 자리에 나서야 한다. 우리는 퀴어 섹스를 통해 우리가 두렵지 않고 수치스럽지 않다는 걸 세상에 보여준다. 우리의 섹스는 ‘침실에서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섹스에 대해 공개적으로 솔직하게 말해야 한다. 섹스를 과시한다는 이유로 사람들이 우리를 비난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간판을 더 크게 만들고 목소리를 더 높여야 한다.

80년대에 우리에겐 퀴어 섹스에 대한 위대한 반항의 순간이 있었다. 게이 섹스가 불법이었던 시절에 대중이 우리의 섹스를 인지하게 만들었던 메이플소프의 사진이 있었다. 정부와 매체는 흑인 남성을 범죄자, 마약 중독자, 무가치한 사람들로 묘사했지만, 말론 릭스는 흑인 게이 남성들의 경험에 목소리를 부여했고 섹스를 하는 두 남성의 반항적 행동을 기렸다. 미국 정부가 우리가 역겨운 변태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죽은 게이 남성이 수십만 명이다. ACT UP은 두 남성이 키스하는 이미지 하나로 응수했다.

우리의 섹스에는 정말 놀라운 가치가 있다. 그건 우리가 스스로를 표현하는 방식이다. 크루징, 사우나, 데이팅 앱까지, 수 세기 동안 섹스는 우리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었다. 우리의 섹스는 잔인하고 우리를 벌주는 세상에서 회복력을 보여주는 행위다. 이는 우리의 섹스의 가치있는 교훈이다. 그들은 우리를 때리고, 감옥에 넣고, 배척할 수 있지만, 우리는 늘 서로 다시 만날 방법을 찾아낸다. 우리의 인간성을 일깨워 주는 그 감각적이고 에로틱하고, 터부시되고 더럽고, 돼지 같고 영광스러운 행동을 한다. 우리는 이것을 통해 저항하고 세상을 바꾼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1. 퀴어 섹스를 정치의 일부로 만들라. 우리의 섹스에는 정치적 힘이 있다. 여기서 달아나지 말라. 이를 사용하라. 우선시하라. 건강, 평등, 사회적 정의를 위한 일에 섹스를 포함시켜라.

2. 퀴어 섹스에 대한 글을 읽어라. 퀴어 섹스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키워 줄 좋은 글들이 정말 많지만, 게일 루빈의 ‘Thinking Sex’부터 읽어라.

3. 섹스에 대해 이야기하라. 우리의 섹슈얼리티는 우리의 인간으로서의 경험의 핵심에 있다. 공개적으로 말하지 않는 것은 우리 정체성의 일부분을 부인하는 것이다. 쾌감과 친밀한 연결은 수치스러운 게 아니다.

4. 섹스를 많이 하라. 경계를 넘어 탐구하라. 혼란과 광기가 넘칠 때 섹슈얼리티에서 쾌감을 찾아라. 퀴어 섹스를 선택한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생각하고, 퀴어 섹스가 잘못된 것이라 말하는 세상에서 퀴어 섹스에 가치를 부여하는 게 어떤 의미인지 생각하라. 우리의 섹스는 저항이다.

계속 저항하라. 목숨이 걸린 것처럼 섹스하라. 새 정권 하에서 우리는 섹스를 함으로써 현 상태에 엿을 먹이고 우리가 지금 사는 세상을 뒤집을 수 있다.

허핑턴포스트US의 Queer Sex Is Our Greatest Act Of Resistance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 #국제 #동성애 #인권 #성소수자 #퀴어 #섹스 #+19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