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매운 음식 섭취는 장수에 도움을 준다(연구결과)

매운 맛 성애자들에게 굉장히 기쁜 소식이다. 매운 고추는 여러분의 혀를 고통스럽고 즐겁게 해줄 뿐만 아니라, 수명을 늘리는데도 도움이 된다!

버몬트 대학에서 진행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매운 빨간 고추의 섭취량에 따라 전체 수명의 13%까지도 증대될 수 있다. 주로 심장질환의 사망률을 낮춰주기 때문이다.

연구팀은 "매운 고추가 어떻게 수명을 연장시켜 주는 지는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캡사이신 리셉터'라 불리는 'TRP(Transient Receptor Potential)' 수용체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관찰됐다"고 전했다.

캡사이신은 비만을 막고 혈관 내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세포와 분자의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연구진은 캡사이신이 항균 작용도 있다고 전했다.

이 연구는 매운 고추가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지 발견한 두 번째 연구에 불과하다. 그러나 이 연구를 통해 이전 연구에서 얻은 결과를 확증할 수 있었다.

지난 19년 동안 미국인 16,000명의 사망률을 분석해 온 약학 전문 교수 무스타파 초판은 매운 빨간 고추를 많이 섭취한 이들이 대체로 "젊고, 남성이며, 음주와 흡연을 하고, 채소와 과일 모두를 더 많이 섭취한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으며 소득이 적고, 교육을 덜 받았다"고 전했다.

초판은 "우리 연구는 이전 연구의 발견에 일반화 가능성을 더했다. 매운 빨간 고추, 그리고 그냥 매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앞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추천되고 향후의 관련 치료 흐름을 이끌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허핑턴포스트UK의 Eating Hot Chilli Peppers Could Help You Live Longer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과학 #기술 #테크 #맛 #음식 #고추 #매운 고추 #건강 #장수 #수명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