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살이 찌지 않는 놀라운 간식

오후 4시의 출출함을 애써 참지 말 것.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면 포만감은 물론, 에너지를 보충해줄 뿐 아니라 저녁에 폭식할 위험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으니 말이다. 코스모가 준비한 다음 레시피대로 간식을 즐긴다면 살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스파이시 견과류

재료 달걀흰자 6개, 커리 파우더 2큰술, 칠리 파우더·설탕 1/2작은술씩, 소금 1작은술, 무염 견과류 500g

만드는 법

1 달걀흰자에 커리 파우더와 칠리 파우더, 설탕, 소금을 넣어 잘 섞는다.

2 ①에 견과류를 넣어 코팅이 되도록 뒤적인 뒤 올리브유를 바른 오븐 트레이에 올리고 200℃에서 5분간 굽는다.

3 오븐에서 꺼내 견과류가 뭉쳐 있지 않도록 한 뒤 온도를 150℃로 낮춰 다시 5분간 굽는다.

4 오븐에서 꺼내 한번 더 섞어준 뒤 5분 동안 더 굽고 꺼내서 식힌다.

요구르트 드레싱의 구운 파인애플

재료 파인애플 2개, 곱게 간 생강 60g, 바닐라 페이스트 1/2작은술, 시나몬 스틱 1개, 설탕 20g, 민트잎 5장, 저지방 요구르트 적당량

만드는 법

1 오븐을 180℃로 예열한다.

2 파인애플의 껍질과 심을 잘라낸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생강, 바닐라, 페이스트시나몬, 설탕을 볼에 넣고 파인애플 조각을 넣어 30분간 재운다.

4 재워둔 파인애플을 오븐 팬에 올려 30분간 굽는다.

5 그릇에 저지방 요구르트를 담고 구운 파인애플을 얹은 뒤 민트로 예쁘게 장식해서 낸다.

새콤달콤 견과류 믹스

재료 아몬드·캐슈너트·호박씨·코코넛 플레이크·건살구·건사과·건무화과 1/3컵씩

만드는 법

1 오븐을 180℃로 예열한 뒤 아몬드와 캐슈너트, 호박씨, 코코넛 플레이크가 갈색이 돌 때까지 굽는다.

2 ①을 식힌 뒤 작은 조각으로 자른다.

3 건살구와 건사과, 건무화과는 5mm 정도의 두께로 길게 채 썬 뒤 미리 준비해둔 견과류와 함께 섞는다.

* 관련기사

- 다리 부종, 어떻게 피해야할까?

- 유행하는 다이어트, 진짜 효과가 있을까?

-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건강 #다이어트 #간식 #음식 #레시피 #식이요법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