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항공 승객·승무원 폭행한 이 남자가 한 말들(화보)

팝스타 리처드 막스(53)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알린 '대한항공 기내난동 사건'의 피의자 임모(34)씨가 26일 경찰에 출석했다.

인천국제공항경찰대는 이날 오전 항공보안법 위반 및 상해 혐의를 받는 회사원 임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 사진 밑에도 기사 이어집니다.

임씨는 이날 오전 9시 40분께 인천시 중구 인천공항경찰대 청사 앞에서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인정하고 있다"면서도 "(술에 취해) 당시 상황이 (뚜렷하게) 기억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저의 행동으로 피해를 본 피해자들에게 고개 숙여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답했다.

그는 회색 모자를 눌러 쓴 채 마스크로 얼굴 일부를 가렸으며 최근 선임한 변호인을 대동하고 나왔다.

임씨는 "일각에서는 '금수저'의 갑질 아니냐는 비판도 나온다"는 기자들의 질문에 "드릴 말씀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아버지께서도 저의 행동에 크게 실망하셨다"며 "앞으로 저의 잘못된 성향을 바로 잡고 올바르게 행동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사죄했다.

임씨는 20일 오후 2시 20분께 베트남 하노이공항을 출발해 같은 날 오후 6시 35분께 인천공항에 도착 예정인 대한항공 여객기 KE480편 프레스티지석(비즈니스석)에서 술에 취해 옆자리에 앉은 한국인 A(56)씨의 얼굴을 1차례 때리는 등 2시간가량 난동을 부린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자신을 포승줄로 묶으려던 객실 사무장 B(36·여)씨 등 여승무원 2명의 얼굴과 복부를 때리고 출장차 여객기에 탑승해 있다가 자신을 함께 말리던 대한항공 소속 정비사에게 욕설과 함께 침을 뱉으며 정강이를 걷어찬 혐의도 받았다.

앞서 경찰은 기내에서 승무원들에게 체포된 임씨를 사건 당일 인계받았으나 술에 취해 조사가 어렵다고 보고 일단 불구속 입건 후 귀가시킨 뒤 조사 일정을 조율했다.

* 기내난동 피의자 임씨는?

임씨는 국내 화장용품 제조업체 두정물산 대표의 아들로 확인됐다.

1981년 설립된 이 회사는 화장품용 브러시 등을 제조·수출하는 회사로 중국과 베트남 등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올해 9월에도 인천에서 베트남으로 가는 대한항공 여객기 내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의자를 부수고 승무원들을 때렸다가 베트남 현지 경찰에 인계됐다.

항공보안법 위반·폭행·재물손괴 혐의를 받은 그는 베트남 법원에서 벌금 200달러(한화 24만원가량)를 선고받았으며 이와 별도로 국내에서도 피소돼 현재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제네바협약에 따라 항공사 측이 신고하면 비행기 문이 열린 현지에서도 처벌할 수 있어 당시 베트남에서도 벌금형을 선고받았다"며 "오늘 임씨를 조사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기내난동 #리처드 막스 #사회 #대한항공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