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모티콘 공짜로 얻는 기발한 방법 7가지

  • 구세라
  • 입력 2016.12.26 10:50
  • 수정 2017.03.17 14:16
Two cheerful friends sitting at the kitchen table and using smart phones.
Two cheerful friends sitting at the kitchen table and using smart phones. ⓒizusek via Getty Images

고마운 지인들에게 카톡 날릴 일 많아지는 연말. 귀엽거나 재미있는 이모티콘으로 흥을 돋우며 훈훈한 관계를 만들고 싶은데, 맘에 드는 걸 하나하나 다 사자니 돈이 아까운가. 그런 당신을 위해 간단하면서도 기발하게 이모티콘 공짜로 얻는 팁을 모아봤다. 다음 팁들만 챙겨두면, 괜히 카카오톡 이모티콘 공짜로 준다는 가짜 페이스북 계정에 낚일 일도 없다.

1. 플러스 친구 추가를 영악하게 노려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를 잘만 활용하면, 맘에 드는 이모티콘을 쏙쏙 빼먹을 수 있다. 바빠 죽겠는데 이모티콘 얻자고 쓸데없는 채널 늘리지 말고, 여기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는 플친 리스트 정보를 챙겨두자. 각 채널을 대표하는 캐릭터 이모티콘을 득템한 뒤엔, 채널에서 주는 정보가 유용하지 않다고 판단된다면 플친 목록에서 삭제하는 것도 당신 맘이다!

TIP: 카카오드라이버(~12/27), 나창정(~12/30), 엔씨코믹스(~1/6), Liiv(~1/11), 신협중앙회(~1/11), MCN(~1/12), 현대백화점(~소진시까지)

2. 난치병 아이를 돕는 '기브티콘(Giveticon)'으로 공짜보다 더 공짜같이 누려라.

누구나 한 번쯤은 착한 일을 하고 싶고, 특히 연말엔 따뜻한 손길을 내밀고 싶은 마음도 팍팍 든다. ‘쪼꼬가 나타났다’ 기브티콘을 구매하면, 난치병을 앓고 있지만 꿈을 잃지 않는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 판매금액의 10%를 카카오가 구매자 이름으로 대신 기부해 준다. 모금 종료 후 기부금 사용 내역도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다.

3. 내 얼굴을 권혁수 얼굴로 바꾼다.

어떻게 권혁수가 되냐고? 스노우 앱을 다운받은 뒤, 로카랩스티커 셀카를 찍으면 내 얼굴과 권혁수 얼굴이 오묘하게 합성된다. 한참을 웃으면서 셀카를 찍었다면, 이제 이모티콘을 받으러 가보자. 촬영한 사진을 ‘#로카랩댄싱스타’, ‘#스노우’ 태그와 함께 SNS 계정에 업로드하고, URL 인증을 마치면 권혁수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단, 매일 선착순 1,500명이니 자정을 공략할 것! 사진찍기 귀차니스트라고? ‘로카랩x스노우’ 공지 콘텐츠만 페북, 인스타에 공유해도 선착순 2,000명에게 이모티콘을 주니 알아둘 것.

4. 카톡의 성실한 일꾼이 되어 초코를 모은다.

사실 세상에 완전 공짜는 없다. 그러니 열일할 마음이 있다면, ‘카카오톡 충전소’에서 이모티콘을 살 수 있는 ‘초코’를 모아보자.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기만 하면 된다. 특히 이번에 1주년을 맞아 1월 4일까지 퀴즈만 맞춰도 10초코를 준다. 또 하루에 한 번씩 스탬프를 찍으면, 구간에 따라 초코를 주기도 한다는 것!

5. 새로 나오는 게임을 부릅뜨고 공략한다.

무료 이모티콘을 가장 많이 뿌리는 앱 가운데 하나가 바로 게임! 게임마다 개성 있는 캐릭터가 이미 있기 때문. 앱을 다운받고 몇 단계의 미션만 클리어해도 주는 이모티콘은 일정기간 공짜로 쓸 수 있다. 이 게임 저 게임 요리조리 잘 즐겨가며 화수분처럼 샘솟는 꿀 스티커를 활용하자.

TIP: 이를테면 지금 ‘프렌즈팝콘’ 게임 다운받아 24레벨을 달성하면, '뚱띠와 아기냥 친구들' 이모티콘을 100% 지급한다.

6. 기브앤테이크. 내가 먼저 사준다.

다양한 이벤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누군가에게 선물받으면 더 좋은 이모티콘. 선물해주기를 기다리지만 말고, 내가 먼저 선물해보면 어떨까. 2000~3000원 정도면 고마운 사람들에게 연말 선물로도 부담 없으니. 만약 그래도 내가 먼저 받고 싶다면, 공략 가능한 지인에게 “네 이모티콘 넘넘 예쁘다!”라며 폭풍칭찬하고, 나도 갖고 싶은 마음을 은근히 내보이며 조르는 방법을 추천!

7. 다이어트도 하고 이모티콘도 받는다.

연말에 여기저기 송년회를 다니면서 먹느라고 몸이 불었는가. 그럼 부지런히 몸을 움직여 다이어트를 하고 이모티콘 받는 법도 있다. 이번에는 권혁수표 망치춤을 추는 것을 권한다. 귀여운 몸짓으로 또 한번 사람들을 웃긴 로카랩 MV 속 망치춤을 따라하고 ‘#로카랩댄싱스타’, ‘#권혁수’ 태그를 붙여 본인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로카랩댄싱스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인증을 마치면 총 3,000명에게 카카오 이모티콘을 지급하고, 매주 1편씩 우수작을 선정해 고프로 히어로5를 비롯한 빅 경품을 준다.

* 이 콘텐츠는 롯데카드의 지원으로 제작된 네이티브 애드 (Native AD)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권혁수 #뮤직비디오 #이모티콘 #망치춤 #카카오톡 #huffad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