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별한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을 통해 말하는 '연인의 마음이 떠났다는 증거' 12가지

  • 박수진
  • 입력 2016.12.19 11:42
  • 수정 2016.12.19 11:44
The young couple with different emotions during conflict on gray background
The young couple with different emotions during conflict on gray background ⓒmaster1305 via Getty Images

애인이 아직 말을 꺼내지 않았다 해도 곧 헤어지게 될 거라는 건 본능적으로 알 수 있다.

레딧 유저들이 말하는 연인의 마음이 떠났다는 증거 12가지를 정리했다.

1. 더이상 이모티콘을 쓰지 않는다

“그가 문자에서 이모티콘을 쓰지 않게 되었다. 나는 내가 바보처럼 지나치게 넘겨짚는 거라고 생각했지만, 이건 아주 작은 초기의 신호였다.”

-warriortah

2. 전화를 붙들고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다

“함께 있을 때 평소보다 더 딴 데에 정신이 팔린 걸로 보인다. 즉, 물리적으로 함께 있을 때 같이 시간을 보내지 않으려 한다. 언제나 전화를 보고 있거나 헤드폰을 쓰고 있다.”

-sodabrothel

3. 아주 작은 것에도 전보다 쉽게 짜증을 낸다

“귀엽게 여기던 작은 일들이 이제 짜증스럽다. 애정에 짜증으로 반응한다.”

-pistachio-pie

4. 섹스가 재미보다는 기능적으로 느껴진다

“섹스를 마지못해 하고, 점점 드물어진다. 혹시 하게 되면 빨리 끝났으면 하는 게 명백히 느껴진다.”

-sodabrothel

5. 혼자 있고 싶어 한다

“상대를 만나지 못해 실망을 느끼는 순간이 오기 전에 나는 ‘음, 그냥 다른 때 만나자.’라고 말하게 되는 때가 왔다. 혼자 있는 게 더 좋았다.”

-IveMadeAHugeMistake

6. 귀찮은 일을 전부 떠넘긴다

“먼저 연락을 하거나 볼 일을 잡지 않는다. 문자는 읽지만, 직접적인 질문에도 잘 답을 하지 않는다.”

-sodabrothel

7. 다른 사람들에게라면 곧잘 하는 작은 희생을 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자기 마실 커피를 사오면서 커피를 사다주려 하지 않는다. 내가 정말 힘든 날을 보냈는데 나와 있기보다는 친구들과 놀기를 선택한다.”

-liveerasnettim

8. 계획을 세우는 걸 피한다

“미래에 관련된 주제를 피한다. 그런 주제를 먼저 꺼내지 않고,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면 화제를 바꾸려 한다.”

-sodabrothel

9. 눈을 맞추지 않는다

“일주일 동안 만나지 않았다가 봤을 때, 내가 이야기할 때 내 얼굴을 점점 덜 보았다.”

-Redhaired103

10. 작은 단점을 더 이상 참아주지 않는다

“어디서 들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이런 말이 있다. ‘그녀가 당신을 사랑하면 당신은 싱크대에 오줌을 눠도 된다.’ 이건 모든 관계에 보편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말이다. 연인이 당신을 사랑하면 당신은 살인을 빼고 어떤 짓을 저질러도 용서가 된다. 반대로 상대가 사랑을 느끼지 않으면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이 다 잘못되었다. 당신이 불타는 건물에서 아기를 구해도 연인은 ‘왜 그렇게 느려.’라고 말할 것이다.”

-nolotusnotes

11. 싸우려고도 하지 않는다

“싸우면서 열정을 가지고 화를 내는 대신, 무관심하고 차가워진다.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을 때 싸우거나 언급을 하지도 않게 된 것이다.”

-sodabrothel

12. 아주 평범한 상황에서도 불편한 분위기를 만든다

“함께 레스토랑에 갔는데 마주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 불편해졌다. 예전에는 나는 그와 이런 상황에서 이야기하며 불편해져 본 적이 없었다. 한 달 후에 나는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

-tolkienlove

*허프포스트UK의 12 Signs Your Partner Has Fallen Out Of Love With You, According To Reddit을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연애 #이별 #커플 #레딧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