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제 인스타그램으로 생방송을 할 수 있다(사진)

인스타그램은 지난 11월 21일(현지시각) '사라지는 사진/동영상' 기능과 더불어 생방송을 할 수 있는 라이브 기능을 출시한 바 있다. 비즈니스 계정을 시작으로 개인 계정까지 순차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이 기능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인스타그램 뉴스피드에서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스토리 촬영 화면이 나온다. 만약 라이브 기능이 적용됐다면 화면 하단에 'Live'라는 문구가 보일 것이다. 'Live' 문구를 누른 뒤 '라이브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생방송을 시작할 수 있다. 생방송은 최장 한 시간까지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라이브와 같이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도 있다. 페이스북 라이브와 다른 점이 있다면 인스타그램 생방송은 방송 직후 사라진다는 것이다. 결국, 생방송 당시에 보지 않으면 다시는 감상할 수 없다.

생방송은 뉴스피드 상단의 스토리 바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팔로잉 중인 유저의 스토리 버튼 하단에 'Live'라고 적혀있다면 해당 유저는 현재 생방송 중인 것이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기능은 앞으로 몇 주간 순차적으로 유저들에게 적용될 예정이니, 꾸준히 업데이트 창을 확인하시라!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소셜미디어 #과학 #인스타그램 #인스타 #라이브 #생방송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