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번 수능에서 만점 받은 IOI 전소미 덕후의 정체

  • 박세회
  • 입력 2016.12.08 05:24
  • 수정 2016.12.08 05:28

어제(7일) 오후 6시에 DC 인사이드 전소미 갤러리에 '솜뭉치 만점 인증'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따솜한 맛점했어?'라는 인사로 시작하는 이 글에서 글 쓴이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에서 제2외국어 영역을 제외하고 모두 만점을 받은 성적표를 인증했다.

그는 이 글에서 "식스틴 연어솜으로 소미를 처음 알게 됐고 프듀 때 투표도 했지만, 본격적으로 좋아한 계기는 SNL, 아는 형님 정도부턴 거 같아"라며 "난 자사고 떨어져서 일반고에 온 거거든. 소미도 식스틴에서는 떨어졌지만 결국에는 앙 센터까지 맡은 그런 모습이 뭔가 대단해 보인다 해야 하나 본받을 만 하다고 생각했어. 그래서 좋아하게 됐고 이젠 영원히 못 빠져나갈 듯"이라고 썼다.

갤러(갤러리 사용자)들의 궁금증이 극에 달하기도 전에 이 남자의 정체는 언론을 통해 밝혀졌다. 울산 학성고 이영래군.

현역(재학생)인 이 군은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인문계열 5개 영역에서 만점을 받았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울산시교육청은 이군이 국어, 영어, 수리(나형), 한국사, 사회탐구(생활과 윤리·사회문화) 등 인문계열 5개 영역에서 한 문제도 틀리지 않았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군은 머니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2학년과 3학년 각각 1학기 시험 전에 스트레스가 많았다"며 "그럴 때마다 좋아하는 연예인 I.O.I. 전소미의 무대를 보며 긴장을 풀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국정 혼란으로 마음이 차가워지는 계절에 드물게 만난 따뜻한 이야기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영래 #전소미 #수능만점 #교육 #아이돌 #걸그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