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들은 현실에서 '마법 주문'을 사용할 수 있다

  • 김현유
  • 입력 2016.11.22 12:52
  • 수정 2016.11.22 13:08

'신비한 동물 사전'의 개봉은 해리 포터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최고의 선물이었을 것이다. '해리 포터'의 작가 J.K 롤링이 직접 각본을 썼고, 해리 포터 속 등장인물들이 언급되는 영화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비한 동물 사전'을 능가할 만한 선물이 준비됐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마법사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된 것.

1일 포브스에 따르면 구글은 '해리 포터' 시리즈와 '신비한 동물 사전' 등, 세계적인 영화를 제작한 영화사인 워너 브라더스와 합작해 새로운 기능을 탑재했다. 매체에 따르면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들은 마법 주문을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듣기만 해도 흥분되는 소식이다.

물론 해리 포터가 즐겨 쓰던 주문인 "익스펙토 페트로눔"처럼, 디멘토를 쫓아낼 수 있는 그런 주문은 아니다. 불을 켤 수 있는 주문인 "루모스", 끌 수 있는 주문인 "녹스", 그리고 소리를 없애는 주문인 "실렌시오"가 여기 포함된다.

구글의 설명에 따르면 구글 어플에 접속한 뒤 음성 인식을 활성화하고, 주문을 외우면 스마트폰이 주문에 따라 달라진다. "루모스"를 외치면 플래시가 켜지고, "녹스"를 외치면 꺼지는 식이다. 당연히 "실렌시오"를 외치면 무음 모드로 변경된다.

국내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들은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까? 물론 아주 쉽게 이용 가능하다. 필요한 것은 최신 업데이트된 구글 어플과 능수능란한 영어 발음 정도다.

스마트폰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가? 한 가지 팁이라면, 발음은 최대한 굴리는 것이 좋다. 그럼 다들 즐거운 마법 시간이 되시길.

h/t 인스티즈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